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설교/찬양

주일설교

    • 당신은 입술 락인이 가능한가? (10:19) (9.8.19)


         성경에 혀는 곧 불이요 불의의 세계라 혀는 우리 지체 중에서 온 몸을 더럽히고 생의 바퀴를 불사르나니 그 사르는 것이 지옥 불에서 난다고 했다누구나 여러 차례 말실수 때문에 큰 어려움 당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혀에서 나오는 불길이 인생의 바퀴를 태워버린다고 했다.

      인생을 잘 살기 원하나신앙생활 잘하기 원하나교회생활 잘하기 원하나혀를 통제하고 말을 절제하라함부로 말하면서 신앙생활 잘하는 사람 하나도 없고함부로 말하는 사람 중에 가정의 평화를 지키고 부부관계 자녀와의 관계가 원만한 사람 한 사람도 보지 못했다말하는 방법과 태도는 자녀들에게 그대로 전승된다후벼파는 말상처주고 상대의 분노를 일으키는 말을 하면 자녀가 그대로 닮는다사방에 적이 많고 기피대상이 된다인생이 험하고 힘들다.


       1. 작은 혀가 그 인생 전체를 불살라 버리는 지옥불과 같다.


         1) 입을 지키지 못하는 자는 항상 환난을 당하게 된다. 입과 혀를 지키는 자는 그 영혼을 환난에서 보전하느니라생각해보라원망 비판 공격하는 말로 산다면 어찌 환난을 피해가겠나?


         2) 혀 때문에 다툼이 오고 혀로 매를 자청하고 망한다. 미련한 자의 입술은 다툼을 일으키고 그 입은 매를 자청하느니라 미련한 자의 입은 그의 멸망이 되고 그 입술은 그의 영혼의 그물이 되느니라왜 싸움이 생기고매맞고 상처받고 아파하며왜 망하나혀가 멸망을 부른 거다.


          3) 좋은 날 보면서 자기 생명을 지키려면 혀를 락인해야 한다.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쳥넌들은 행복을 위해 외모가 예쁘고 멋진 사람을 찾는다그런데 미모보다 언어가 아름다운 사람을 찾아야한다그러면 행복이 보장되고 성공이 따라온다격려 응원해서 힘나게 하는 사람이 있다면 최고의 행복과 성공을 누릴 게 확실하다.


       4) 과격한 말에는 유순한 대답으로 불 끄는 소방수가 필요하다. 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느니라부부 중에 한 사람이라도 소방수 역할을 해야 한다한 사람이 힘들어 열불 난다면 다른 사람이 불을 꺼줘야 하는데 기름 끼얹어버리면 불이 크게 번져서 둘 다 타죽는다불을 끄는 비결이 이해와 유순한 대답이다.                                                        

      5) 말 줄이는 게 허물과 문제를 줄이고 지혜로워지는 비결이다. 나무가 다하면 불이 꺼지고 말장이가 없어지면 다툼이 쉬느니라불을 끄려면 나무를 치우는 것처럼 말쟁이를 멀리 해야 분쟁과 갈등이 없어지는 거다시비걸고 비판하는 사람을 피하는 게 행복의 길이다.                                         

      6) 여기저기 다니면서 말을 옮기는 사람을 멀리해야 한다. 두루 다니며 한담하는 자는 남의 비밀을 누설하나니 입술을 벌린 자를 사귀지 말찌니라없는 사람에 대해 뒷담화하는 게 맛있고 중독성이 있다그런데 앞에서 말 못하고 뒤에서 하니 비겁한 인간이다뒷담화는 신뢰관계를 깨트린다비밀 지키지 않고 말 옮기는 자라면 누가 믿겠는가언젠가 내가 뒷담화의 대상이 되어 말에 휘둘리며 상처받는 주인공이 된다없는 사람에 대해 말하려면 칭찬만 하라!


      7) 하나님은 내 인생을 내가 하는 말 그대로 되게 하신다. 여호와의 말씀에 나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우리 미래가 어떻게 될까그가 말하는 내용과 습관을 보면 알 수 있다하나님은 네 말대로 믿음대로소원대로 되게 해주시겠다 하셨다불평분쟁일으키는 말만 한다면 은혜와 복이 넘치는 좋은 날을 살 가능성은 절대로 없다사탄이 다니는 통로가 있다사탄은 머리생각사고방식감정을 통해 다닌다내 머리에서 나온 말을 통해 영향력을 나타낸다우리가 마음을 지키고 생각과 말을 절제하지 못한다면 사탄이 제 맘대로 내 인생 속에 활개치고 다니는 것이다소름끼치는 무서운 일이다.


      2. 당신은 자기 혀를 락인해서 길들이며 살고 있는가? 당신은 혀를 길들이고 있나세상에 길들이기 가장 힘든 게 우리 몸의 혀다.


      1) 침묵하며 경청할 줄 아는 사람이 되라! 방백들은 말을 참고 손으로 입을 가리우며 귀인들은 소리를 금하니 그 혀가 입천장에 붙었었다고 했다귀인남을 다스리는 리더의 특징은 혀가 입천장에 붙고 말을 참는 거라고 했다경청하고 침묵하며 깊이 생각해야 지혜가 나온다.


      2) 경우에 맞는 말을 선택하는 사람이 되라! 경우에 합당한 말은 아로새긴 은쟁반에 금사과니라고 했다세가지는 생각해야한다지금 말할까이 말을 할까이 분위기로 말할까?


      3) 저주하지 말고 감사하고 축복하는 말을 하라! 너희를 저주하는 자를 위하여 축복하며 너희를 모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원수가 있어도 감사하기 바란다원수 때문에 기도하고 더 겸손해지지 않나감사는 삶을 바꾸고 관계를 바꾸는 능력이다찬양기도감사전도는 사람이 혀로 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네가지다감사할 때 인생문이 열리고 매인 게 풀어진다.


      4) 회개하고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야한다. 선한 사람은 마음의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 이는 마음의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니라포도 나무가 포도를찔레나무가 찔레가시를 맺는다사람이 변화되어야 말도 달라진다예수님을 구주와 주인과 왕으로 영접하여 하나님 자녀로 거듭나기 바란다.


      5) 성령의 불로 입술 지져주심을 구할 필요가 있다. 천사가 제단에서 핀 숯을 가지고 날아와 그것을 이사야의 입에 대며 보라 네 입에 닿았으니 네 악이 제하여졌고 네 죄가 사하여졌다고 핬다초대교회는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성령이 저희 각 사람 위에 임하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하나님의 하신 구원을 말하기 시작했다성령으로 내 입술을 지져주셔서 하나님의 일을 말하며 사람을 살리고 치유해주며 살기 바란다.

       

애틀란타새한장로교회

3385 kimball Bridge Rd. Alpharetta, GA 30022 TEL: 770.619.5340-1 FAX: 770.619.5342 Email : saehanbroadcasting@gmail.com
COPYRIGHT (C) SAEH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

TODAY30 TOTAL158,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