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설교/찬양

주일설교


    •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님을 섬기자!(13:4) (8.18.19)

      예수님은우리가 생명을 얻고 더 풍성히 얻게 하기 위해 세상에 오셨고 십자가에서 죽으셨다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영생을 얻지못하고 멸망하고믿어도 풍성하게 살지 못한다예수안에서풍성한 삶을 살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게으름 때문이다칙휠레 창업자 트루엣 케시회장은 22장을 자기 신앙철학경영철학으로 삼아 기업을 1,800개 이상의 지점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시켰다그는 말했다.나는 가난을 끊어내는 방법을 배웠다좋은 경영원리와 성경원리가 충돌하는 것을 느끼지 못했다그는 성경에서 인생철학을 만들었다. 그가 가장 감동을 많이 받은 성경은 잠언이다잠언을 잘 배워야한다나는 열심히 사는 이민자들에게는 게으름이란 단어가 해당되지않는다고 생각했다그런데 말씀을 묵상하면서 게으름의 차원이 다른 것을 깨달았다.

      1. 성경이 경계하는 게으른 자가 되지 말자!

      1) 게으른 자는 성취 없는 소원만 말한다게으른 자는 마음으로 원하여도 얻지 못하나 부지런한 자의 마음은 풍족함을얻느니라흔히 마음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다고 말한다그런데 잠언은 정확하게 핵심을 집어준다소원이 이뤄지지 않는 것은 게을러서다게으른자는 희망이상꿈만 말하고 아무 행동도 하지않는다비전과 꿈을 갖되 열심과 부지런함이 필요하다.

      2) 게으른 자는 악한 자라고 했다그 주인이대답하여 가로되 악하고 게으른 종아 나는 심지 않은데서 거두고 헤치지 않은데서 모으는 줄로 네가 알았느냐주님이 직접 말씀하기를 게으른자는 악한 자라 하셨다게으름이 왜 악한가기회낭비자원낭비책임회피이기 때문이다.

      3) 게으른 자는 지배받고 끌려다닌다부지런한자의 손은 사람을 다스리게 되어도 게으른 자는 부림을 받느니라우리가 세상을 이기고 변화시키려면끌려다니지 말고 끌고가야 한다그렇게 살려면 열심히 성경배우고 기도하며 훈련해야한다게으른 생각을 회개하고 튠업하자!

      4) 게으른 자는 기회를 버려서 가난해진다게으른자는 그 잡을 것도 사냥하지 아니하나니 사람의 부귀는 부지런한 것이니라분명히 기회를 주셨다손만 내밀면 사냥할 수 있다기회를 잡고 사람을 잡고 최선을 다하라지금하지 않으면 다시는 기회가 없다부지런하기 바란다.

      5) 게으른 자는 핑계만 연구한다게으른자는 말하기를 사자가 밖에 있은즉 내가 나가면 거리에서 찢기겠다 하느니라게으른 자의 주특기는 핑계다게으른 자는 안 되는 이유만 연구하고 늘어놓는다쉽게 안 되고 남이 못하는 일이기때문에 가치가 있는 거다새 일에 도전하라!

      6) 게으른 자는 고용주가 몸서리치며 버린게으른 자는 그 부리는 사람에게 마치 이에 초 같고 눈에 연기 같으니라큰 일을 맡겼는데 몇일 몇달 가도변화가 없다면 고용주는 고민한다이에 초 같이 셔서 뱉는다눈에 연기처럼 견딜 수 없어서 그를 피해버린다는 것이다.

      7) 게으른 자는 우연히 될 일만 기다린다게으른 자는 그 손을 그릇에 넣고도 입으로 올리기를 괴로워하느니라살아있는 고기는 수원지를 향해올라간다그런데 게으른 자는 기다린다생명의 꿈틀거림이없다하나님안에 우연은 없다감 떨어지기를 기다리듯살지 말아야한다.

      2. 게으르지 말고 하나님의 뜻을 알고 열심히 믿자!

      게으르지않게 사는 비결은 주님 뜻을 알고 세월 아끼며 사는 거다주님 뜻이 무언가?

      1) 하나님 중심의 긍정과 감사와 기도로 사는 것이다항상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기뻐하고 감사하고 문제 생기면기도하는 게 하나님의 뜻이다.

      2) 하나님을 닮아서 인격과 삶이 거룩해지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거듭난 신자가 거룩하게 되는 게 하나님의뜻이다아버지를 닮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어디 있나?너는처음 본다너는 아주 낫 설고 나와 딴 판이다그러면 아주 큰 일 난다.

      3) 사람이 근심해서 회개하고 구원에이르는 것이다. 하나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사람이 근심해서 회개하고 구원에 이르는 게 하나님 뜻이라고 했다걱정 근심 없이사는 게 다 복은 아니다일이 잘 되서 중요한 근심을 해보지 못하고,세상이 전부인줄 착각해서 구원받지 못한다면 그 인생은 정말 심각한 인생이다.

      4) 주님께 드리고 전도자들을 돕는 게 주님의 뜻이다저희가 먼저 자신을 주께 드리고 또 하나님 뜻을 좇아 우리에게 주었도다전도자를 도운 것을 하나님의 뜻을따라 한 것이라 칭찬했다선지자에게 물 한그릇 대접하면 내게 한 것이요 선지자의 상으로 갚아준다하셨다.

      5) 선한 일을 하면서 고난 받는 것이하나님 뜻이다선을 행함으로 고난 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일찐대선한 일을 하면서 칭찬받는 것보다선한 일을 하면서 고난받는 게 더 주님께 영광이 된다그것이 주님 십자가를 지고 주님 뒤를 따라가는거다거기서 신자의 향기가 나온다.

      6) 교만한 자에게는 숨기고 겸손한 자에게 천국을 나타내는 거다. 이것을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어린 아이들에게는 나타내심을 감사하나이다옳소이다 이렇게 된 것이 아버지의 뜻이니이다천국비밀이 교만한 자에게는 숨겨진다겸손한 마음으로 어린아이처럼 살아 천국비밀을 깨닫고 체험하기 바란다들어도 깨닫지못하는 것은 그 영이 게을러서 그런 거다.

      7) 예수를 보고 믿어 영생 얻는 것이하나님 뜻이다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그러므로 게으르지 않고 인생을사는 비결은 예수 믿고 영생 얻는 것이다세상을 살면서 영생도 얻지 못한다면 가장 불쌍한 사람이다교회 다니면서 영생 얻지 못한다면 그 사람이 바로 떡 그릇에 손을 넣고도 입으로 올리기를 괴로워하는 게으른 사람이다.

       

애틀란타새한장로교회

3385 kimball Bridge Rd. Alpharetta, GA 30022 TEL: 770.619.5340-1 FAX: 770.619.5342 Email : saehanbroadcasting@gmail.com
COPYRIGHT (C) SAEH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

TODAY24 TOTAL157,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