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설교/찬양

주일설교


    • 내 눈을 열어주소서!(8:18, 21-25) (6.23.19)

      신앙생활과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게 무언가눈이 열리는 거다눈이 열려야 기회가 보여서 잡고 위기도 보여서 피할 수 있다눈이 열려야 인생도 열리고 신앙도 열린다.

      당신은 저녁노을을 황혼의 노을이라고 생각하나황금의 노을이라고 생각하나당신은 아침에 떠오르는 태양을 희망찬 태양이라고 생각하나더운 여름가뭄의 뙤약볕이 시작된다고 보나고통이 오면 절망이라고 생각하나은혜의 기회라고 생각하나사람은 보는 것에 따라 행동을 결정한다보는 게 삶의 방향과 내용을 결정한다신앙도 마찬가지다하나님 말씀을 전하면 어떤 사람은 마음을 열고 무언가를 바라본다그런데 어떤 사람은 캄캄하고 아무 것도 느껴지지도 않는다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게 눈 뜨는 거다하나님이 아브람에게 하늘을 우러러 보라 하셨다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눈을 들어 밭을 보라고 하셨다눈이 열리기 바란다.            

       예수님이 떡7개와 물고기 두마리로 4천명을 먹이신 후 7광주리에 거두게 하셨다그런데 바리새인들은 예수를 트집 잡기 위해 하늘에서 내려오는 표적을 보여달라고 시험했다예수님이 속으로 깊이 탄식하며 제자들에게 경계하셨다바리새인의 누룩을 조심하라그러자 제자들이 떡 갖고 오는 것을 잊어버렸다고 걱정했다이에 예수님이 어찌 떡이 없음을 의논하느냐 너희가 깨닫지 못하느냐 너희 마음이 둔하냐너희가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며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느냐 또 기억지 못하느냐 책망하셨다아직도 깨닫지 못하느냐 하시니라그 후 벳세다의 눈먼 소경을 고쳐주신 이야기가 나온다예수께서 소경의 눈에 침을 뱉으시며 안수하시고 뭐가 보이느냐 물으셨다그러자 사람들이 보이나이다 나무 같은 것들의 걸어가는 것을 보나이다 했다다시 눈에 안수하자 그 사람이 주목하여 보더니 나아서 만물을 밝히 보게 되었다이 말씀은 단순히 소경의 눈을 고쳐주신 사건이 아니다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는 것을 탄식하시면서 이 사건이 나온다이 사건 후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고 물으셨다소경이 세단계로 고침받듯이 사람이 변화되는 단계가 있다.

      1. 눈 먼 소경처럼 사는 단계.

      1). 눈이 있지만 아무 것도 보지 못하는 사람이다예수님이 보이지 않고 믿을 수 없다예수 없이 살아온 사람이다. 2). 보이는 게 없으니 되는대로 막 산다무엇이 옳고 틀린지 알 수가 없으니 자기 생각과 느낌대로 막 간다. 3). 절망과 두려움에 지배당하면서 산다. 4). 환경과 운명에 지배당해 끌려다닌다환경이 나쁘면 불평하고 운명과 환경을 핑계대면서 산다. 5). 주변사람들에게 끌려다니며 산다스스로 보고 판단할 수 없으니 누가 이렇다하면 이렇게 따라가고 누가 저렇다하면 저렇게 따라간다참 불행한 사람이다속히 눈이 떠져야한다.

      2. 눈은 떠졌지만 물질만 보는 단계.

      주님이 기도해주시자 눈이 떠졌다그런데 말하기를 사람들이 보이는데 나무 같은 것이 걸어가는 게 보인다고 했다. 1). 은혜는 받았지만 영의 세계는 보지 못하고 물질과 육신만 보고 산다예수 믿고 은혜 받았지만 육신에 속한 사람으로 아직은 영적인 눈이 열리지 않았다. 2) 믿음과 봉사의 기준이 물질이다예수 믿고 교회도 나오고 봉사도선교도 할 수 있지만 평가기준과 행동기준이 물질이다. 3). 사역도 돈기준으로 평가한다돈 없으면 아무 것도 못한다. 4). 믿음보다 계산이 앞선다믿는 자에게 능치 못함이 없다고 했는데 돈이 없으면 못한다고 생각한다. 5). 살리는 것은 영이요 육은 무익하다예수 믿어도 사는 것은 불신자와 똑 같다.

      3. 눈이 열려서 밝히 보는 단계.

      예수님 은혜와 능력으로 구원받은 사람이다. 1). 예수님이 구원자로 보이고 믿어진다. 2). 예수님이 내 주인이요 왕으로 나를 다스려 주시는 것이 보이고 믿어진다그러니 주인되신 주님께 헌신하는 게 행복이고 왕이신 예수님께 순종하는 게 능력이다. 3). 세상 사람들은 사랑하고 섬겨줄 사역의 대상으로 보인다부자나 가난한 자나 어린이나 어른이나 다 복음을 듣고 믿어 구원받을 영혼으로 보인다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물으셨다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베드로 눈이 열려서 예수를 구주로 믿고 고백했다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세단어가 나온다시몬의 아들베드로반석. 시몬의 아들은 예수믿기 전 육에 속한 이름이다베드로란 이름은 예수 믿은 후의 이름이다작은 돌이다조각돌은 어디로 튈지 모른다이것을 기초 삼아 건물 지을 수 없다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라 하셨다베드로가 예수부인하고 넘어졌지만 다시 회개하고 성령을 받은 후 교회의 기초인 반석이 되었다흔들리지 않는 능력의 사람이 되었다눈이 열리기 바란다.

      어떻게 눈이 열릴 수 있나예수께 나와야 한다. 예수만이 우리 구원자다혼자 힘으로 나올 수 없으면 주변사람들이 예수님께 데리고 와야한다예수께 구해야 한다. 주여 보기를 원하나이다내게 힘과 희망이 없으니 주님만 의지합니다나를 불쌍히 여겨주옵소서나를 구원해주옵소서솔직히 고백해야한다. 주여 아직 제대로 안 보입니다아직 눈이 열리지 못했습니다눈이 열려서 무엇을 어떻게 보느냐가 신앙생활과 인생과 사업 등등 모든 부분에서 너무나 중요하다예수를 구세주와 주인과 왕으로 모셔들이면 모든 게 행복하고 감사하게 보인다작은 감사가 큰 감사를 낳을 때 행복이라고 하는 거다눈이 열리기 바란다.

       

       


애틀란타새한장로교회

3385 kimball Bridge Rd. Alpharetta, GA 30022 TEL: 770.619.5340-1 FAX: 770.619.5342 Email : saehanbroadcasting@gmail.com
COPYRIGHT (C) SAEH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

TODAY24 TOTAL158,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