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설교/찬양

주일설교




    • 하나님 나라가 당신 안에 있는 증거가 무엇이지요?(17:20-21) (11.18.18)

       

      사람은 이상한 저울을 갖고 있다. 만가지 은혜를 입었는데 사소한 일만 계산해서 섭섭해하고 감사를 잊을 때가 많다. 또스트엡스키가 탄식했다. 인간은 어처구니없게 문제만 집중하고 감사할줄을 모른다. 사람은 이상하게 문제에만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한다. 사람에겐 이상한 돋보기 안경이 있어서 문제만 크게 확대한다. 축복에 집중하면 축복의 사람이 되고, 은혜에 집중하면 은혜의 사람이 되고, 상처에 집중하면 상처의 사람이 되고, 문제에 집중하면 문제의 사람이 되고, 감사에 집중하면 감사의 사람이 된다. 감사를 회복하면 삶의 구석구석에 생기가 불어넣어진다. 인생의 행복은 감사력, 감사할 있는 능력에 달려있다. 감사하는 땅에서 미리 누리는 천국이다. 하나님이 다스려주심을 체험하면 감사하게 된다. 그런데 욕심 불평 시기 미움 염려 걱정 우울로 산다면 마음을 마귀가 지배한다는 증거다. 죽어 천국 가는 아니라 여기서 미리 천국을 누리는 거다. 기뻐하고 기도하고 감사함으로 천국을 누리기 바란다.

       

      1.     감사는 나를 바꾸는 가장 위대한 변화의 힘이다.

       

      사람들마다 뭔가 일을 해보겠다고 생각하지만 우리가 정직하게 돌아볼 가장 긴급한 일은 나를 바꾸는 일이다. 범위를 좁혀야 변화가 가능해진다. 나로부터 변하면 가정과 일터와 공동체가 달라진다. 나를 바꾸는 일은 감사를 깨닫는 데서 시작된다. 변화를 원한다면 감사하라. 행복을 원한다면 쫓기는 삶을 멈추고 내가 받은 복을 세어보고 불평 원망을 버리고 감사하기 시작하기 바란다. 그러면 종노릇하는 삶에서 하나님이 다스리는 천국을 누리게 된다.

       

      2.     감사는 세상에서 가장 강한 행복을 준다.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은 자기를 이기는 자다. 가장 행복한 사람은 범사에 감사하며 사는 사람이다. 지난번 한국에서 만난 황성주박사를 통해 오감사를 권유받고 깊이 생각하고 결심하고 실천하게 되었다. 그러자 제일 먼저 몸이 반응을 보여주었다.20 때도, 30, 40, 50 때도 경험하지 못한 가장 좋은 건강컨디션을 갖게 되었다. 감사가 가장 강한 행복을 준다.

       

      3.     감사는 좋은 관계를 복원하는 능력이다.

       

      한두가지 작은 일에 섭섭하다고 수십년 친구 사이의 아름다운 추억을 순간에 깨트려버리는 사람들이 많다. 감사를 실천하지 않으면 사소한 때문에 어제의 은인이 어느새 섭섭한 사람이 되어버린다. 시간이 지날수록 불편한 사람들이 늘어가고 사랑하는 사람들은 줄어든다. 감사를 실천하지 않으면 아름다운 추억이 사소한 일로 금가버리고, 감사한 것은 기억나지 않고, 상처받은 일만 쌓여가게 된다. 부부사이에 갈등이 있나? 대회를 멈추라. 사실을 따지고 문제를 찾기 전에 먼저 감사하기 바란다. 당신으로 인해 감사하는 30가지씩만 찾아보기 바란다! 그러면 내가 사랑 받고 은혜 받은 훨씬 많다는 것을 발견하게 것이다. 같이 못난 남편을 만나서 아내가 고생을 많이 했다! 같은 여자 만나서 남자 인생 힘들고 재미없게 살았다! 당신이 옆에 있어 것만해도 감사하다! 4. 감사는 쓰레기를 보물로 재활용하는 공장이다.

       

      살다보면 수많은 인생쓰레기가 생긴다. 상처 실패 고난 질병 좌절이다. 그런데 감사할 상처와 실패와 고난이 나를 성장하게 하고 행복하게 하는 자원으로 재활용된다. 탄소가 강한 압력과 뜨거운 열을 만나면 다이아몬드가 된다. 압력이 약하면 석탄이 되고 압력이 강하면 다이아몬드가 된다. 압력과 아픈 고통은 우리 내면을 아름답고 빛나게 만들어준다. 지난날의 고통과 나의 약함 때문에 좌절하지 말고 오히려 바울처럼 감사하고 자랑하기 바란다.

       

      나에게 상처 사람들이 나의 인격과 능력을 키워주고 성장하게 만들어준 은인이요 스승이다. 고통을 당하면 자동적으로 생존에너지가 나온다. 그리고 잘하겠다는 성취에너지도 나온다. 고통을 돌파하겠다는 돌파에너지도 나온다. 불편한 상황, 부담스런 사람, 힘든 , 아픈 현실로 낙심하지 말고 생존, 성취, 돌파에너지가 나오게 하기 바란다. 고난과 불편과 부담이 나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을 깨달으면 고난도 상처도 두려울 없다. 담대하게 내일을 기대하게 된다.

       

        5. 감사는 나와 상대에게 있는 가장 좋은 선물이다.

       

      감사는 나라는 존재를 귀하게 느끼게 해주고, 상대방의 존재 이유와 가치를 설명해주는 가장 강력한 단어다. 매일 매순간 이런 감사로 나를 메이크업해 주어야 한다. 나는 감사한 사람이고 은혜 받은 축복된 존재다. 곁에 있는 사람들을 감사로 격려하며 실기 바란다.

       

        6. 감사의 삶을 살면 상황 재구성 능력이 생긴다.

       

      상황재구성을 하려면 생각을 하고 의미를 부여해야한다. 감사의 깊이는 상황재구성능력, 생각의 능력에 달려 있다. 감사는 미래에 대한 밑그림이다. 인생은 그려놓은 밑그림 그대로 인생이 색칠해진다. 감사로 현재 상황을 재구성하고 미래의 아름다운 밑그림을 그리기 바란다.

       

       


애틀란타새한장로교회

3385 kimball Bridge Rd. Alpharetta, GA 30022 TEL: 770.619.5340-1 FAX: 770.619.5342 Email : info@saehanchurch.org
COPYRIGHT (C) SAEH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

TODAY79 TOTAL27,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