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설교/찬양

주일설교



    • <금주의 말씀>

      신자가 힘나고 신바람나서 사는 이유?

      (요4:31-34)

      수가성 여인이 마을로 내려간 후 제자들이 예수님께 잡수실 것을 드렸다. 그러자 예수님이 말씀하셨다. 내게는 너희가 알지 못하는 먹을 양식이 있느니라!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 아버지 뜻을 행할 때 좋은 음식을 먹듯 힘나고 맛있고 행복하다는 말씀이다. 그러면 우리 신자들은 무슨 힘과 무슨 재미와 행복으로 살아야 하나? 케냐에서 그림 일대일 세미나를 두 번 하면서 시차로 인해 육신은 많이 피곤했다. 그런데 영적으로는 신나고 힘이 났다. 우리 신자는 무엇 때문에 힘나고 신바람이 나는가?


      1. 신자는 사랑 때문에 힘나고 신바람이 난다.

         요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하심이라.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신다는 말은 세상에 살고 있는 나를 사랑하신다는 말이다. 나에게는 이 말씀이 나를 사랑한다고 부르시는 하나님 음성으로 들려졌다. 내가 너를 사랑한다! 너를 위해 내 아들 예수를 십자가에서 죽게 했어! 나는 너를 구원하고 네가 멸망하는 걸 원치 않아! 나는 어느 날 그 사랑의 음성을 듣고 내 마음을 열고 받아들이기로 작정했다.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구원을 믿고 내 마음문을 열고 영접했다. 그러자 나의 생각과 감정과 의지와 인생이 달라졌다. 무슨 일을 만나도 하나님의 사랑이 내 안에 있어! 내 안에 예수님이 들어와 계셔! 나는 하나님이 사랑하는 특별한 사람이야! 이런 확신이 나를 강하고 담대하고 행복하게 만들어버렸다.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 것처럼 나도 하나님을 사랑하게 되었다. 예배가 달라졌다. 예배가 재미있고 기다려지고 설레고 그 시간이 소중하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 때문에 다른 사람을 사랑하게 된다. 하나님은 나만이 아니라 세상 모두를 사랑하신다. 그 사랑만 깨닫고 받으면 인생이 달라지는데 이 사실을 모르고 지옥 같은 인생을 사는 사람이 너무 많다. 나는 사랑 때문에 힘을 내고 신바람이 나서 산다.


      2. 신자는 영생  때문에 신나고 신바람이 난다.

           요3:16 --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하심이라. 영생은 한 평생 살다 죽는 육신의 생명이 아니다. 영원히 살 뿐 아니라 하나님의 오리지날 디자인이 회복되어서 이 땅에서부터 천국을 누리며 사는 거다. 하나님처럼 부요함으로 기쁨과 번성과 왕권과 거룩을 누리며 사는 것이다. 내 영혼이 은총 입어 중한 죄짐 벗고 보니 슬픔 많은 이 세상이 천국으로 화하도다.. 죽어서 천국 가는 게 아니라 예수 믿는 그 순간부터 이 땅에서 천국을 누리며 사는 거다. 슬픔 많고 문제가 많은 세상이지만 예수님을 영접하면 천국으로 변화된다. 그동안 돈이 없어도 슬픔, 돈이 많아도 번민으로 가득 찬 인생을 살았다. 영생은 기쁨과 번성 사랑 안식 거룩 왕권으로 내 안에 있다. 하나님이 주신 왕권이 있기 때문에 내가 예수 이름으로 말하고 선포하는 그대로 된다. 생각만 해도 소원만 품어도 이루어 주신다. 악한 세력이 물러간다. 예수생명 내 생명, 예수능력 내 능력, 예수권세 내 권세다. 이것을 누리면서 사는 게 정말 행복하고 힘이 나고 신바람이 난다.


      3. 신자는 사명 때문에 힘나고 신바람이 난다.

          행2: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예수의 증인이 되어 땅끝까지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 우리 모든 신자의 사명이다. 영혼구원은 최고의 가치다. 예수님은 구체적으로 거라사 지방의 미쳐 날뛰는 광인 한사람을 구원하기 위해서 돼지 2,000마리를 희생하셨다. 한 마리에 500불이라면 백만불이다. 최소한 이정도의 돈을 희생하더라도 한 사람의 영혼을 구원해야 한다는 거다. 이번에 맛사이를 비롯한 7개 부족의 현지목사님 120명이 그림 일대일 훈련을 받고 오후에 100명이 마을에 가 복음을 전했다. 첫날: 583명, 둘째 날: 724명, 총 1,307명이 예수를 영접하고 결신했다. 하루 훈련 받고 즉시 나가 전도하는데 얼마나 열심히 잘하는지 모두가 놀랐다. 정말 신기하다. 복음을 전하면 구원의 역사가 일어난다. 복음 전해서 영혼 구원하려고 작정하면 성령님이 권능을 주신다. 복음전하고 제자 삼는 일을 하면 땅 끝까지 함께 해주시는 신비한 섭리와 기적이 날마다 일어난다.


      4. 신자는 하나님 나라 확장할 때 힘나고 신바람난다.

           마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복음 전해서 영혼을 구원하는 것은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신다. 복음 전할 때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는 것이다. 이것이 신자가 평생 힘써야 할 최고의 가치다. 우리는 하나님 나라 확장과 세계선교를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살아야 한다. 우리가 먼저 개교회로서 새한교회를 사랑하고 잘 섬겨야한다. 그렇지만 내 교회만 챙기고 움츠러드는 좁은 생각으로 살면 안 된다. 생각을 더 넓혀서 하나님 나라를 위해 살아야 한다. 하나님 나라와 세계선교를 위해 쓰여지는 교회가 되어야할 것이다.


      5. 신자는 주님의 날을 대망할 때 힘나고 신바람난다.

          계22:20 이것들을 증거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주님은 다시 오신다. 주님이 오시면 모든 비밀이 다 드러나서 가짜 신자와 진짜 신자가 구별된다. 주님 재림하시면 주님을 정말 사랑하며 산 신자는 엄청난 대박이 난다. 영원한 대박이다. 지금부터 누리는 천국이 완전무결하게 완성된다. 모든 약속이 다 성취될 것이다. 모든 구원받은 성도들은 하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이다. 복음 전하며 영혼 구원에 힘쓰며 산 성도들은 하늘의 별과 같이 영원토록 찬란한 영광을 누리게 될 것이다. 나는 그 날을 생각만 하면 힘이 나고 신바람이 난다. 죽도록 충성할 마음과 열정이 생겨난다. 나는 이런 이유 때문에 행복하고 힘이 난다. 나는 이런 이유들로 인해서 뜨거운 열정이 생기고 신바람 나게 살기를 원한다. 우리 모두가 신바람 나는 신앙생활을 하면서 승리자로 살기를 바란다.

애틀란타새한장로교회

3385 kimball Bridge Rd. Alpharetta, GA 30022 TEL: 770.619.5340-1 FAX: 770.619.5342 Email : saehanbroadcasting@gmail.com
COPYRIGHT (C) SAEH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

TODAY9 TOTAL158,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