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설교/찬양

주일설교

    •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m8cwUpWFUvs" title="YouTube video player" frameborder="0" allow="accelerometer; autoplay; clipboard-write; encrypted-media; gyroscope; picture-in-picture" allowfullscreen></iframe>


      부활의 예수님이 만난 사람들! 내가 부활을 믿는 이유! (고전15:1-8)

        부활주일이다. 모든 크리스찬들은 부활을 믿고 기뻐하며 감사한다. 그렇지만 세상 사람들이 가장 믿기 힘들어하는 게 창조와 부활이다. 성경은 사람들이 믿지 못하는 게 이상한 일이 아니고 당연하다고 말씀한다. 부활하신 예수님이 만난 사람들을 잘 살펴보면 이해할 수 있다!


      1. 부활하신 예수님이 만난 사람들!

       1) 막달라 마리아: 안식일 후에 제일 먼저 무덤에 가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사람이다. 무덤에 간 이유가 무엇인가? 시체에 향유를 바르려고 갔다. 예수님 부활을 믿지 않았다는 거다. 

       2) 베드로: 그는 저주하면서 세 번이나 예수를 부인했다. 왜 그랬을까? 그는 예수님이 마지막 순간에 권세와 능력으로 죄인들을 심판하며 하나님 나라를 세울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약하게 죽는 모습을 보고 메시아인 것을 부인한 것이다. 이는 베드로가 부활을 믿지 못했다는 증거다.

       3) 도마: 예수님 손과 옆구리에 난 구멍에 손가락을 넣어봐야 믿겠다고 말한 제자다. 그러나 부활하신 예수님을 본 후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라고 고백한 최초의 제자다. 도마는 시리아로 가 선교하다 인도에서 선교하며 중국에 왔고 한반도까지 와 선교했다. 의심이 확신된 거다.

       4) 엠마로 가던 제자들: 그들은 십자가 이후 실망해서 고향으로 가고 있었다. 예수 부활 소식을 들었는데 오히려 어이없어서 슬픈 빛으로 가다가 부활하신 예수를 만나 예루살렘으로 올라갔다.

       5) 12사도: 12사도들은 다 처음에 예수 부활을 믿지 않았다. 그러나 부활하신 예수님을 목격한 후에 세계 방방곡곡으로 흩어져서 영생의 복음을 전파하다가 전체가 다 순교했다.

       6) 야고보: 예수님 부활을 가장 믿을 수 없었던 사람들은 그 동생들이다. 야고보는 큰동생인데 예수님을 믿지 못해서 미쳤다고 잡으러 다녔다. 그런데 갈2:9에 기둥같이 여기는 야고보라고 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인가? 이유는 하나다. 고전15:7 그 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서 확실히 믿고 앞장서서 복음전하는 지도자가 된 것이다.

       7) 유다: 막내동생 유다는 형 예수 때문에 가문이 망한다고 생각했다. 형이 미쳤다고 잡으러 다녔다. 십자가사건 이후 숨을 죽이고 있었는데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다. 유다서를 기록했다. 

       8) 500명 넘는 형제들: 남자만 500여명이 한 장소에서 같은 시간에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다.

       9) 군병들: 많은 군사들이 예수 부활 소문이 퍼지지 않게 4일 동안 밤새 무덤을 경비하다가 부활장면을 보았다. 마28:4과 15절을 보면 그들이 돈 받고 입을 다물었지만 소문이 퍼졌다고 했다.

      10) 사울: 부활을 믿지 못하고 핍박하며 신자들을 잡아 가두고 죽인 사람이다. 그러나 다메섹으로 가던 도중 길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다. 주님이 하나님이요 부활하신 것을 체험하고 확실히 믿게 되었다. 자기 인생과 목숨을 바치면서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을 전파했다.


      2. 지금도 예수 부활을 믿고 체험하는 수많은 거듭난 사람들.

         이민교의 책 ‘복음에 빚진 사람’에 귀한 간증이 나온다. 원불교 가정에서 태어나 고아와 장애인에게 온 마음을 쏟으며 원불교의 지도자가 되려고 기도하던 사람이 있었다. 눈 쏟아지는 날 고무신을 신고 지리산 천왕봉을 몇차례 오르는 고행의 길을 걷기도 했다. 고3 때 소록도를 방문해서 나환자들에게 부처를 믿게 하려고 모든 노력을 다했다. 그런데 아무리 부처를 전해도 꿈쩍도 하지 않는 그들이 야속해서 질문했다. 예수 믿으면 행복하다는 말은 좋다! 그런데 솔직히 나환자가 예수 믿어 행복하다는 말은 정말 이해가 안 된다. 그게 어떻게 행복한 거냐? 그러자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웃으면서 대답했다. 그것은 우리가 부활해서 영원히 살기 때문이지! 우리는 문둥이가 되었기 때문에 예수를 믿게 되었어! 문둥이가 아니었다면 내 맘대로 살다가 지옥 갈 텐데! 하나님이 우리를 문둥이로 만들어 주셔서 이제는 예수 믿고 영생을 얻었으니, 살아도 천국에서 살고 죽어도 천국에 갈 수 있어! 예수님 때문에 우리는 행복해! 그러니까 학생도 예수 믿어야 행복해! 당신들은 전생에 지은 업보 때문에 이생에서 문둥이란 과업을 받았다고 부처의 법문을 설법했는데, 내 입술이 닫혀버렸다. 그날 이후 내 속에는 이런 생각이 생기기 시작했다. 나를 불쌍히 여기는 그 문둥병자들의 배짱은 도대체 무엇인가? 예수는 도대체 누구란 말인가? 그리고 7년 후 새벽 4시에 법당에서 가부좌를 틀고 좌선하고 목탁을 치며 염불을 했다. 그런데 갑자기 염불이 되지 않고 엉뚱한 말이 터져 나왔다. ‘며칠 후 며칠 후.. 요단강 건너가 만나리’ 그것은 소록도 나병환자의 장례식 때 들었던 찬송가 606장 ‘해보다 더 밝은 저 천국’의 가사였다. 한참 울면서 뒹굴다가 성령에 휘감긴 나는 그 즉시 회개하고 예수를 영접했다. 그리고 복음전도자로 변신했다. 지금은 부처를 전하던 내가 이방 땅 우즈베키스탄 무슬림 지역에 선교사로 가서 다시 오실 예수님을 소망 중에 기다리며 전도하는 삶을 살고 있다. 나는 부활을 확실히 믿는다.


      3. 내가 부활을 믿는 이유? 나는 예수님의 부활과 장차 내 몸이 부활할 것을 확실히 믿는다.

      1) 부활을 목격한 너무 많은 증인들. 530명의 남자, 여인들까지 1,500명이 부활을 목격했다. 

      2) 부활을 믿지 않고 거부하던 자들의 변화. 처음에는 제자들과 여자들은 아무도 부활을 믿고 기대하지 않았다. 사울은 기독교를 핍박했는데 부활을 확인하고 믿으며 복음 전하다 순교했다.

      3) 예수 죽인 로마제국의 변화. 로마는 형법과 재판제도가 철저하고 뛰어나게 발달한 나라다. 자기들이 사형시킨 죄수가 부활했다고 할 때 당국은 철저한 조사를 했고 비밀에 부쳤다. 그러다 국가적으로 부활을 인정하고 기독교를 국가종교로 받아들이며 황제가 직접 예수를 믿었다.

      4) 부활을 전하면서 죽은 수많은 사람들. 셀 수 없는 사람들이 부활의 복음을 전하며 죽었다.

      5) 부활을 증거한 신약성경의 구체성. 신약에 유대인들의 우려와 로마당국의 철저한 감시와 무덤에 있던 예수님이 부활하신 흔적들이 아주 구체적이고 사실적인 증거들로 차고 넘쳐난다.

      6) 구약성경의 예언과 증거. 구약에 분명한 부활에 대한 약속과 예언과 증거들이 엄청 많다.

      7) 예수님 자신의 예언과 증거. 예수님은 수없이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 구원할 것을 약속했다.

      8) 인류 전체의 강한 소망. 모든 인류와 종교의 희망은 부활이요 영생이다. 피라밋의 미이라는 무엇을 말하나? 남미 잉카의 수많은 미이라가 뭐라고 말하나? 영생을 사모한다. 부활이 있다.

      9) 부활 없는 복음은 불가. 부활이 없다면 영생도 없다. 영생이 없다면 인류는 절망이다.

      10) 내가 믿음으로 경험한 변화들. 나는 불신자였고 예수에 대해 관심이 없었다. 그러나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을 듣고 예수를 내 구세주와 주인과 삶의 왕으로 영접하여 믿었다. 그러자 수많은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십자가와 부활을 믿는 복음신앙에 죄를 이기는 능력이 있다. 복음신앙으로 살면 모든 고난 슬픔 역경을 이길 수 있다. 복음신앙을 가지면 위대한 꿈과 비전이 생겨서 가치 있고 보람 있고 발전하는 인생을 살 수 있다. 예수님이 부활하셨고 나도 부활할 것을 확신한다. 그래서 나는 최선을 다해 복음 전하며 멋지게 살 거다.



      <나눔 질문>

      1. 당신이 예수를 믿기 전에 가장 믿기 어려웠던 성경 속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2. 당신이 빈 무덤을 발견한 막달라 마리아였다면, 어떤 반응을 보였겠습니까?

      3. 예수님이 부활하셨다는 제자들의 말을 도마는 처음엔 믿지 못했습니다. 당신은 예수님의 부활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때, 어떠했습니까?

      4. 예수님은 부활이요 생명이십니다. 그분의 부활하심이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 목장 식구들과 서로 기도하며, 어떻게 부활의 복음을 증거할 수 있을지 나누시기 바랍니다.


      <금주의 암송 구절>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전15:3,4)

애틀란타새한장로교회

3385 kimball Bridge Rd. Alpharetta, GA 30022 TEL: 770.619.5340-1 FAX: 770.619.5342 Email : saehanbroadcasting@gmail.com
COPYRIGHT (C) SAEH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

TODAY4 TOTAL157,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