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설교/찬양

주일설교

    • 모 신학대학교에서 옥한흠 목사님이 강사로 목회학을 강의했다. 강의 중간에 어떤 신학생이 공동체의 지도자인 목사가 어떤 사람과 결혼하는 것이 좋냐고 물었다. 그러자 옥 목사님이 대답했다. Receptivity가 큰 사람이 가장 좋지요! 리셉티비티는 수용성이다. 수용성이 그 사람의 그릇이다. 수용성의 크기에 따라서 목회와 인생의 넓이가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예수님에게 특별한 별명이 있다. 아멘 이다. 예수님처럼 ‘아멘’ 하며 살기 바란다. 수용성의 태도로 ‘아멘’ 하며 하나님 약속을 받아들이면 예수 안에서 약속이 얼마든지 내게 그대로 이뤄져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된다. 가장 중요한 영적 에센스 5가지를 잘 깨닫고 갖추고 살기 바란다.

      1.  영적인 탄생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
       건강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것은 유전이라고 한다. 생명의 출생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영적으로 거듭나지 않으면 아무리 교회를 오래 다녀도 변화되는데 한계가 있다. 예수를 닮아갈 수 있는 생명의 유전자가 없기 때문에 흉내 내는 것 외에는 진정으로 속사람이 변할 수가 없다.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영접하고 예수 생명 내 생명 되어야 한다. 영접한다는 것이 곧 수용성이다.

      요6:56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예수님의 살과 피는 그 생명을 상징한다. 먹는 것은 내 안에 들어가게 하는 거다. 그게 믿는 거고 영접하는 거다. 예수 믿는 것은 예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거와 같다. 그렇게 수용성을 갖고 믿어 영접하면 나도 그 안에 거한다고 하셨다. 떡 먹듯 예수님을 영접하면 그 즉시 영생을 주신다. 예수님을 떡 먹듯 물 마시듯 영접하지 않는 사람은 그 속에 영생이 없다. 교회를 오래 다녀도 소용없고 선행을 아무리 많이 해도 소용없다. 오직 영접하는 믿음으로 영생을 얻는다.

      2. 신앙 성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태어난 아기는 성장해야 한다. 잘 성장하려면 양육해주는 사람이 중요하다. 아기는 양육해주는 사람을 닮아간다. 양육해서 믿음이 잘 자라도록 도와주는 사람이 정말 중요하다. 성경 지식을 가르쳐주는 사람은 많지만, 복음을 전해서 거듭나게 하고 믿음이 자라게 양육해주는 사람은 많지 않다. 믿음이 성장하려면 신령한 젖인 말씀을 잘 먹어야 한다. (벧전 2:2). 성장할 때는 모방이 절대적인 효과를 차지한다(고전 11:1). 교회는 위로 성장 Growing to Up, 안으로의 성장 Growing to In, 앞으로 성장 Growing to Foreside, 밖으로 성장 Growing to Outside 이 필요하다.

      3. 영적 권세를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 이름으로 병이 낫게 하시고 예수 권세로 표적과 기사가 나타나게 해달라고 기도했다. 신자 중에는 영적 권세와 영 적능력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능력은 내 안에 축적되어서 갖게 되는 힘이다. 권세는 능력이 없어도 누군가가 부여해준 권한과 라이센스와 같은 것이다. 예쁘게 생긴 여자 경찰이 길에서 커다란 트레일러를 세우고 등치 엄청 크고 문신한 운전자에게 속도위반 티켓을 준다. 여자에게 강한 힘이 있어서 덩치 크고 거친 트레일러 운전자를 제압한 게 아니다. 나라에서 준 경찰의 권한이 있기 때문이다. 이게 권세다. 권세는 신분과 직책에 따라서 주어진다. 탕자가 돌아올 때 아버지는 달려 나가 끌어안고 맞아주셨다. 그리고 손에 반지를 끼워줘서 상속자로서의 권세를 회복시켜주셨다. 그리고 말했다.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다. 우리도 전에 탕자처럼 살았지만 회개하고 거듭나면 하나님 아버지께서 권세를 회복시켜주신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이것을 분명히 알고 기도했다. 거룩한 종 예수의 이름으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라! 예수 이름으로 선포하고 명령하라! 

      4. 영적인 능력을 길러야 한다.
      33 사도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하니 무리가 큰 은혜를 얻어 
       권능은 두나미스의 능력이다. 신자에게 주시는 영적 능력의 제일 출처는 성령님이다. 성령이 임하시면 두나미스가 생긴다. 다이나마이트 같은 능력, 폭발력, 추진력, 성취력, 싸워 승리하는 능력, 극복해내는 힘이다. 행 1:8 에는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는다고 했다. 그런데 행 4:33 에는 사도들의 큰 권능으로 예수 부활을 증거했다고 했다. 달라졌다. 뭐가 달라졌는가? 권능이 큰 권능으로 달라진 것이다. 영적인 능력은 어떻게 생기는가? 기도 많이 해서 성령 충만 받을 때 능력이 생긴다. 능력은 경건의 훈련으로 생긴다. 기도훈련, 말씀훈련, 전도훈련이 필요하다. 단순 반복 지속 점검하며 훈련해야 한다. 능력은 순종할 때 생긴다. 능력은 모험적인 믿음으로 헌신할 때 생긴다. 능력은 고난과 연단을 이겨나갈 때 생긴다. 강하고 담대한 마음을 갖고 믿음으로 나갈 때 강한 능력이 나타난다. 신자는 영적 권세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영적 능력을 증가 시켜 사용해야 한다.

      5. 나의 사명을 깨닫고 사역해야 한다.
      29 주여 이제도 저희의 위협함을 하감하옵시고 또 종들로 하여금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여 주옵시며   
       초대교회 성도들은 사명을 깨닫고 붙잡았다. 신자의 사명은 세상에 복음 전해서 사람들을 구원하는 것이다. 성부 하나님은 구원을 계획하셨다. 성자 예수님은 십자가와 부활로 구원을 성취하셨다. 성령 하나님은 우리가 깨닫고 믿고 영접하여 구원받게 해주셨다. 이제 성도인 우리가 할 일은 세상에 복음을 전해서 사람들이 믿어 구원받게 하는 거다. 이것은 거룩한 성 패밀리의 사명이다. 성부 하나님, 성자 예수님, 성령 하나님, 우리는 성도, 신자들이다. 이게 거룩한 성 패밀리이다. 성도들은 교회와 자기 생활영역에서 복음을 전해야 한다. 목사 전도사 선교사가 되었는데 복음 전도를 못하는 사람이 많다. 전도 못 하는 선교사, 전도 못 하는 전도사, 전도 못 하는 목사가 무슨 성직자인가? 성도가 되었는데 복음 전하지 못하는 사람도 많다. 장로, 안수집사, 권사, 집사, 직분자가 되었는데 일 년에 한 명도 전도를 못 해! 예배도 잘 못 드려! 그게 무슨 직분자인가? 하나님이 무서운 책망과 징계를 내리기 전에 정신 차려 사명을 깨닫고 복음 전도하기 바란다. 회개하고 기도해서 성령 충만 받고 전도하기 바란다.

애틀란타새한장로교회

3385 kimball Bridge Rd. Alpharetta, GA 30022 TEL: 770.619.5340-1 FAX: 770.619.5342 Email : saehanbroadcasting@gmail.com
COPYRIGHT (C) SAEH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

TODAY5 TOTAL158,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