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설교/찬양

주일설교

    •  1912년 4월 1,500명의 희생자를 낸 영국의 호화여객선 타이타닉호의 비극적인 침몰사건 이후 미국의 한 신문이 그 사건에 대한 두 장의 사진을 실었다. 하나는 한쪽이 부서진 채 막 가라 앉는 타이타닉호의 사진이었고, 또 다른 하나는 승객들이 아기를 안고 있는 여인에게 구조선의 자리를 양보해주는 사진이었다. 사진 밑에 글씨가 쓰여 있었다. 첫째 사진에는 인간의 나약함, 자연의 위대함! 둘째사진에는 자연의 나약함, 인간의 위대함! 인간은 두가지 면을 갖고 있다. 우리는 나약한 인생을 살 수도 있고 위대한 인생을 살 수도 있다. 어떻게 사느냐는 각자의 선택에 달려 있다. 믿음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위대한 인생을 사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사도행전에는 예수 믿는 성도들이 성령 받은 후에 세상을 뒤집어 엎어버리듯 변화시키는 장면이 그대로 소개되고 있다. 거대한 제국 로마가 변화되었고,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와 결국에는 아메리카와 전 세계가 복음으로 가득 차게 되었다. 이런 일을 시작한 사람들은 겨우 120명 소수의 사람들이었다. 그들의 학력과 수준과 신분은 보잘 것 없었다. 그런데 그들이 성령받고 복음을 체험하고 전하자 세상이 달라지고 변화되게 되었다. 성령을 부어주신다는 약속은 초대교회 사도들에게만 주신 것이 아니라 먼데 사는 이방인과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각 시대의 모든 신자들에게 성령을 약속하신 것이다. 성령이 우리에게 임하시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1.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된다.
        눅16:16 율법과 선지자는 요한의 때까지요 그 후부터는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전파되어 사람마다 그리로 침입하느니라! 복음을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라고 칭했다.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구세주와 주인과 왕으로 영접할 때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이 내 안에 들어오셔서 나를 지켜주시고 다스려주시고 승리하게 하시기 때문이다. 복음은 천국 복음이다. 신자들은 죽어서 천국 가는 것이 아니다. 성령을 통해 복음을 깨닫고 예수를 영접할 때 그 안에 하나님의 나라, 천국이 임하는 것이다. 내가 예수를 내 구세주, 주인과 왕으로 영접하면 예수님이 내 안에 들어오셔서 성령을 통해 나를 다스려 주신다. 그래서 내 안에 천국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성령님은 마귀를 몰아내신다. 죄를 물리치고 끊게 하신다. 부질없는 세상 욕심을 버리도록 다스려 주신다. 성령의 통치를 받는 핵심 중심부분부터 변화가 일어나서 내 성품의 변두리까지 점점 변화된다. 예수 이름과 성령의 능력으로 죄와 마귀와 정욕을 이기고 승리한다. 하나님나라 복음이 되기 바란다.

      2. 나의 복음이 된다.
        롬16:25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취었다가 이제 나타난 것이니, 바울은 곳곳에서 당당하게 내 복음이라고 말했다. 갈1:7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함이라! 물론 복음은 예수님의 복음이다. 그런데 바울은 그리스도의 구원의 복음을 내 복음이라고 말하고 있다.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나? 성령 받으면 천국복음, 구원의 복음이 내 복음되는 것이다. 성령은 우리 마음을 열어서 복음 속에 있는 구원의 비밀을 깨닫게 해주신다. 그것을 믿고 받아들여서 체험하게 해주신다. 믿고 영접할 때 복음의 능력을 우리 속에 적용시켜서 거듭나고 새생명으로 변화되게 해주시는 분이 바로 성령 하나님이다. 고전12:3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이렇게 성령을 통해 복음을 체험하고 영생과 능력을 누리는 복음이 될 때 내 복음이라고 말하게 된다. 복음은 이론이 아니라 내가 체험하고 변화받고 사랑하는 내 복음인 것이다.

      3. 능력의 복음이 된다.
        롬1: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복음은 이론과 논리가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이다. 복음의 능력은 사람과 세상을 변화시키고 복음은 역사를 변화시키는 능력이다. 복음은 사람을 거룩하게 변화시키고 가정을 천국처럼 변화시키고 교회를 변화시키고 나라를 깨끗하고 발전하게 만들어 준다. 복음이 들어가는 나라마다 변화되고 발전하고 부흥했다. 한국은 대표적인 사례국가로 통한다. 일제 36년, 6.25 전쟁의 비참함 속에서도 복음이 들어가자 백성들이 변하고 깨어나서 나라가 발전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교회가 한국에 5개 있고, 세계경제 10위 대국이 되었다. 세계선교를 두번째 많이 하는 나라가 되었다. 복음은 나와 가정과 나라를 살리는 능력이다.
        행3:6 베드로가 가로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 항상 성전문 앞에 앉아있던 날 때부터 앉은뱅이된 사람을 예수 이름으로 일어나라고 명하자 발과 발목이 힘을 얻고 일어나 뛰며 걸으며 하나님을 찬양했다.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 두나미스, 다이나마이트 같은 능력이 생기는 것이다.

      4. 증인의 복음이 된다.
        행4:19,20 베드로와 요한이 대답하여 가로되 하나님 앞에서 너희 말 듣는 것이 하나님 말씀 듣는 것보다 옳은가 판단하라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아니할 수 없다 하니, 성령 받은 제자들이 말했다. 너희 관원들이 아무리 공권력으로 우리를 겁박하고 위협할지라도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가 너희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이 옳은지 하나님의 말씀 듣는 것이 옳은지 너희가 판단해라! 성령을 통해 복음을 받으면 확신과 담대함과 전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열정이 생겨난다. 이것은 내 안에서 복음의 샘이 터지는 현상이다. 복음의 생명과 기쁨이 흘러넘치는 현상이다. 우리 모두 이렇게 예수의 증인, 복음의 증인이 되기를 바란다.
        말씀을 따라 기도하자! 성령충만주셔서 내가 믿는 복음이 하나님 나라 복음되게 하소서! 예수 복음이 내 복음되게 하옵소서! 복음이 나에게 능력의 복음되게 하옵소서! 예수 복음이 증인의 복음되게 하옵소서! 나만 복음의 은혜를 누릴 것이 아니라 내 가족과 친구 친지들 이웃과 세계 모든 사람들이 복음으로 천국을 누릴 수 있도록 내가 증인으로 전도하게 하옵소서!

애틀란타새한장로교회

3385 kimball Bridge Rd. Alpharetta, GA 30022 TEL: 770.619.5340-1 FAX: 770.619.5342 Email : saehanbroadcasting@gmail.com
COPYRIGHT (C) SAEH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

TODAY5 TOTAL158,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