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설교/찬양

주일설교

    • 인생의 수준과 방향과 행복은 주어진 환경과 조건이 아니라 그에 대한 반응에 따라 결정된다. 고난이 왔다고 다 어려워지는 것이 아니고 코로나가 왔다고 신앙생활하기 힘들고 예배 못 드리는 것이 아니다. 고난을 어떻게 소화하느냐에 따라서 신앙이 강해지고 사역이 확장되고 발전한다.

      1. 시험을 기쁘게 받아들여라!
        2절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시험이 오고 고난을 당하면 기쁘게 받아들이고 소화해야 한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야 한다. 시험이 오면 두려워 숨고 피하지 말고 적극적인 믿음으로 소화하고 시련이 주는 유익을 흡수해야 한다. 코로나가 왔다고 두려워 숨고 예배도 못 드리고 걱정 근심으로 움추러들면 코로나보다 더 나쁜 코로나불루, 우울증, 공항장애, 자살충동까지 찾아 온다. 마스크끼고 나가 운동하고 마스크끼고 나와 은혜 받으며 하나님께 예배하기 바란다. 사람 만나기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교제 전도 양육하면 된다. 지난 금요일에 시작된 제3차 국제그림일대일 전도양육훈련세미나에 24나라에서 156명의 목사 선교사 들이 들어와 은혜받고 훈련받고 있다. 사역이 세계적으로 더 넓어지고 믿음은 강하게 커진다.
       1) 시험과 고난을 통해 인내를 만들어내라! 3절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내는줄 너희가 앎이라. 시험과 고난에 담긴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기쁘게 받아들일 때 인내하게 된다.
       2) 인내를 통해 온전한 인격을 구비하라! 4절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신앙인격의 완성도는 인내로 결정된다. 욥의 인내를 들었거니와 주께서 인내하는 자를 복되게 하신다고 했다. 기도 후에도 인내해야 응답받고 승리할 수 있다. 인내는 얼마동안의 시간이 필요하다. 지금 당장 인내를 주옵소서가 아니다.

      2.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라!
        5절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시련과 고난을 당하면 정말 나에게 지혜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러면 사람 만나 도움을 청하기 전에 먼저 하나님께 구하라는 것이다. 고난과 시련은 하나님 만나는 기회다. 고난은 기도를 더 깊어지게 만들어준다. 고난중에 애간장 녹이며 부르짖어 기도할 때 하나님이 손 잡아주시고 불굴의 영성과 강한 능력과 탁월한 지혜를 주신다. 혹시 역경이 찾아왔다면 부질없이 염려하고 낙심하지 말고 하나님께 구하기 바란다!
       1) 오직 믿음으로 구하라! 6,7절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기도할 때 필요한 것은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인 것과 여기 임재해 계시는 것과 기도하는 나에게 응답을 상으로 주시는 것과 하나님 약속을 반드시 이루어주시는 것을 믿는 것이다. 믿음의 그릇이 있어야 주신 응답을 담아갈 수 있다.
       2) 두 마음을 품지 말아야 한다. 8절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두 마음은 초점 맞지 않는 사진과 같다. 기도할까? 계속 염려할까? 이런 복잡한 생각을 버리고 한 마음을 품고 집중해야 한다. 기도와 문제해결에 집중하고 하나님께 집중하기 바란다.

      3. 영적 신분의 고귀함을 자랑하라!
        9,10절 낮은 형제는 자기의 높음을 자랑하고 부한 형제는 자기의 낮아짐을 자랑할찌니 이는 풀의 꽃과 같이 지나감이라. 고난당해서 한참 힘들고 낮아진 사람이 자랑할만한 높음이 무엇인가? 영적인 높음이다. 나는 존귀하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 세상에 나를 하나님의 손에서 끊을 자는 아무도 없다. 왕이신 하나님은 자녀인 나에게 왕권을 주셨다. 지금은 시련 당하면서 훈련 중이지만 장차 모든 것을 이기고 승리할 것이다. 이렇게 확실한 영적자아상을 가지라는 것이다. 나의 나됨, 영적신분을 생각할 때 거기 맞는 수준이 나온다.

      4. 하나님을 의심하지 말고 그 사랑을 믿어라!
        13절 사람이 시험을 받을 때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찌니 하나님은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아니하시고 친히 아무도 시험하지 아니하시느니라. 시험과 고난당할 때 하나님을 의심하고 원망하면 그냥 끝난다. 그게 마귀의 작전인데 거기 넘어간 것이다. 하나님이 도울 힘이신데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을 길이 차단되고 시험의 수렁에 깊이 빠져 가라앉는 것이다.
       1) 하나님은 시험받지도 시험하지도 않으신다. 하나님은 우리를 넘어트리기 위해서 유혹하거나 태클을 걸지 않으신다는 뜻이다. 하나님은 악한 마귀에게 충동질 당해서 시험하지 않으신다.
       2) 하나님은 모든 은사와 온전한 선물을 주신다. 17절 각양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서 내려오나니, 하나님은 항상 나에게 최선이다. 가장 좋은 것을 주신다.
       3) 하나님은 변덕 없으시고 시공의 제한도 받지 않으신다. 17절 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니라, 변함이 없다는 뜻은 이랫다저랫다하는 변덕이 없다는 말이다. 회전하는 그림자가 없다는 말은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받는 약한 분이 아니라는 말이다. 신뢰할 분이다.
       4) 하나님은 나를 위해 놀라운 계획을 갖고 나를 거듭나게 하셨다. 18절 그가 그 조물 중에 우리로 한 첫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좇아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 나를 향한 사랑은 나보다 하나님이 더 크시다. 나를 향한 주님의 놀라운 계획을 신뢰하기 바란다.

      5. 듣기는 속히 하고 혀는 재갈 먹이고 분노를 조절하라!
        19절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거니와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우리의 신앙인격이 성숙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하게 필요한 구체적인 내용이다. 예수를 오래 믿어도 변화되지 않는 이유는 이 세가지 때문이다. 너무 중요하다.
       1) 말씀을 속히 들어라!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예외없이 모든 사람마다 다 필요한 것이다. 내 안에 말씀이 들어가 지혜 격려 소망의 힘이 생겨야 문제해결의 능력과 인격이 성숙한다.
       2) 혀를 재갈 먹이라! 말하기는 더디 하며, 26절 누구든지 스스로 경건하다 생각하며 자기 혀를 재갈 먹이지 아니하고 자기 마음을 속이면 이 사람의 경건은 헛것이라. 말로 인해 많은 시험이 찾아온다. 말을 줄여야 영력이 모아진다. 침묵정진 여주동행! 성화와 능력의 비결이다.
       3) 성내기를 더디하라! 20절 사람의 성내는 것이 하나님의 의를 이루지 못함이니라. 사람이라면 성낼 수 있다. 그러나 더디 하라! 브레이크 제동장치를 만들어서 분노를 조절하라는 것이다. 분노조절장애가 되면 은혜를 받아 누리며 지속적인 신앙생활을 할 수가 없다. 모세를 기억하라!

애틀란타새한장로교회

3385 kimball Bridge Rd. Alpharetta, GA 30022 TEL: 770.619.5340-1 FAX: 770.619.5342 Email : saehanbroadcasting@gmail.com
COPYRIGHT (C) SAEHAN CHURCH. ALL RIGHTS RESER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

TODAY14 TOTAL158,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