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받고 복음 믿을 때 일어나는 4가지 변화!   (행1:8, 2:39, 3:6, 4:19,20)

 1912년 4월 1,500명의 희생자를 낸 영국의 호화여객선 타이타닉호의 비극적인 침몰사건 이후 미국의 한 신문이 그 사건에 대한 두 장의 사진을 실었다. 하나는 한쪽이 부서진 채 막 가라 앉는 타이타닉호의 사진이었고, 또 다른 하나는 승객들이 아기를 안고 있는 여인에게 구조선의 자리를 양보해주는 사진이었다. 사진 밑에 글씨가 쓰여 있었다. 첫째 사진에는 인간의 나약함, 자연의 위대함! 둘째사진에는 자연의 나약함, 인간의 위대함! 인간은 두가지 면을 갖고 있다. 우리는 나약한 인생을 살 수도 있고 위대한 인생을 살 수도 있다. 어떻게 사느냐는 각자의 선택에 달려 있다. 믿음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위대한 인생을 사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사도행전에는 예수 믿는 성도들이 성령 받은 후에 세상을 뒤집어 엎어버리듯 변화시키는 장면이 그대로 소개되고 있다. 거대한 제국 로마가 변화되었고,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와 결국에는 아메리카와 전 세계가 복음으로 가득 차게 되었다. 이런 일을 시작한 사람들은 겨우 120명 소수의 사람들이었다. 그들의 학력과 수준과 신분은 보잘 것 없었다. 그런데 그들이 성령받고 복음을 체험하고 전하자 세상이 달라지고 변화되게 되었다. 성령을 부어주신다는 약속은 초대교회 사도들에게만 주신 것이 아니라 먼데 사는 이방인과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각 시대의 모든 신자들에게 성령을 약속하신 것이다. 성령이 우리에게 임하시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1.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된다.
  눅16:16 율법과 선지자는 요한의 때까지요 그 후부터는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전파되어 사람마다 그리로 침입하느니라! 복음을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라고 칭했다.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구세주와 주인과 왕으로 영접할 때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이 내 안에 들어오셔서 나를 지켜주시고 다스려주시고 승리하게 하시기 때문이다. 복음은 천국 복음이다. 신자들은 죽어서 천국 가는 것이 아니다. 성령을 통해 복음을 깨닫고 예수를 영접할 때 그 안에 하나님의 나라, 천국이 임하는 것이다. 내가 예수를 내 구세주, 주인과 왕으로 영접하면 예수님이 내 안에 들어오셔서 성령을 통해 나를 다스려 주신다. 그래서 내 안에 천국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성령님은 마귀를 몰아내신다. 죄를 물리치고 끊게 하신다. 부질없는 세상 욕심을 버리도록 다스려 주신다. 성령의 통치를 받는 핵심 중심부분부터 변화가 일어나서 내 성품의 변두리까지 점점 변화된다. 예수 이름과 성령의 능력으로 죄와 마귀와 정욕을 이기고 승리한다. 하나님나라 복음이 되기 바란다.

2. 나의 복음이 된다.
  롬16:25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취었다가 이제 나타난 것이니, 바울은 곳곳에서 당당하게 내 복음이라고 말했다. 갈1:7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함이라! 물론 복음은 예수님의 복음이다. 그런데 바울은 그리스도의 구원의 복음을 내 복음이라고 말하고 있다.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나? 성령 받으면 천국복음, 구원의 복음이 내 복음되는 것이다. 성령은 우리 마음을 열어서 복음 속에 있는 구원의 비밀을 깨닫게 해주신다. 그것을 믿고 받아들여서 체험하게 해주신다. 믿고 영접할 때 복음의 능력을 우리 속에 적용시켜서 거듭나고 새생명으로 변화되게 해주시는 분이 바로 성령 하나님이다. 고전12:3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이렇게 성령을 통해 복음을 체험하고 영생과 능력을 누리는 복음이 될 때 내 복음이라고 말하게 된다. 복음은 이론이 아니라 내가 체험하고 변화받고 사랑하는 내 복음인 것이다.

3. 능력의 복음이 된다.
  롬1: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복음은 이론과 논리가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이다. 복음의 능력은 사람과 세상을 변화시키고 복음은 역사를 변화시키는 능력이다. 복음은 사람을 거룩하게 변화시키고 가정을 천국처럼 변화시키고 교회를 변화시키고 나라를 깨끗하고 발전하게 만들어 준다. 복음이 들어가는 나라마다 변화되고 발전하고 부흥했다. 한국은 대표적인 사례국가로 통한다. 일제 36년, 6.25 전쟁의 비참함 속에서도 복음이 들어가자 백성들이 변하고 깨어나서 나라가 발전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교회가 한국에 5개 있고, 세계경제 10위 대국이 되었다. 세계선교를 두번째 많이 하는 나라가 되었다. 복음은 나와 가정과 나라를 살리는 능력이다.
  행3:6 베드로가 가로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 항상 성전문 앞에 앉아있던 날 때부터 앉은뱅이된 사람을 예수 이름으로 일어나라고 명하자 발과 발목이 힘을 얻고 일어나 뛰며 걸으며 하나님을 찬양했다.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 두나미스, 다이나마이트 같은 능력이 생기는 것이다.

4. 증인의 복음이 된다.
  행4:19,20 베드로와 요한이 대답하여 가로되 하나님 앞에서 너희 말 듣는 것이 하나님 말씀 듣는 것보다 옳은가 판단하라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아니할 수 없다 하니, 성령 받은 제자들이 말했다. 너희 관원들이 아무리 공권력으로 우리를 겁박하고 위협할지라도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가 너희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이 옳은지 하나님의 말씀 듣는 것이 옳은지 너희가 판단해라! 성령을 통해 복음을 받으면 확신과 담대함과 전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열정이 생겨난다. 이것은 내 안에서 복음의 샘이 터지는 현상이다. 복음의 생명과 기쁨이 흘러넘치는 현상이다. 우리 모두 이렇게 예수의 증인, 복음의 증인이 되기를 바란다.
  말씀을 따라 기도하자! 성령충만주셔서 내가 믿는 복음이 하나님 나라 복음되게 하소서! 예수 복음이 내 복음되게 하옵소서! 복음이 나에게 능력의 복음되게 하옵소서! 예수 복음이 증인의 복음되게 하옵소서! 나만 복음의 은혜를 누릴 것이 아니라 내 가족과 친구 친지들 이웃과 세계 모든 사람들이 복음으로 천국을 누릴 수 있도록 내가 증인으로 전도하게 하옵소서!


나눔 질문
1. 인간의 나약함과 자연의 위대함을 느낀 경험이 있다면 서로 나누어 주세요. 

2. 성령이 우리에게 임하셔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  

3. 나의 복음이 능력의 복음이 될 때 어떤 역사가 나타납니까?  

4. 성령받고 복음을 믿을 때 일어나는 4가지 변화는 무엇입니까?   

5. 나의 복음이 증인의 복음이 되기 위해 내가 지금 무엇에 힘쓰고 살아야 할 것인지를 
   적고 서로 나누며 기도하는 시간을 갖으시기 바랍니다.


금주의 성경암송
| 사도행전 2: 39 |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목회 계획
5/2  어린이주일 / 유성웅 강도사 목사안수식 예배
5/9 ~ 11  교역자 수련회
5/20  ~ 6/24  제4차 국제 그림 일대일 
                         전도 양육 훈련 온라인 세미나
6/3 ~ 5  여름성경학교(VBS)
6/6 ~ 7/23  새한 썸머스쿨


교회 소식
▶ 코로나 기간동안 특별히 더욱 집중하여 영성훈련에 힘을 쓰시기 바랍니다!   
     1) 공예배  적극 참여   2) 가정예배 운동   3) 오감사 운동   4) 중보 기도   5) 온라인 전도 
▶ 교회 방역지침 안내   조지아주 행정명령은 3.6피트 거리유지로 완화되었지만 새한교회 성도님들은 
   당분간 안전을 위해서 현상태(6피트)를 유지합니다. 
   * 아직 교회 내부에서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뉴욕 센트럴처치 그림일대일 세미나 감사   지난 주간에 세미나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기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4차 국제 그림일대일 세미나   5월 20일부터 6주 동안 국제 그림 일대일 전도 양육 훈련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현재 140명 이상이 등록했습니다. 복음이 더욱 강력하게 전 세계속으로 전파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회내 예배 회복운동 및 특별전도 프로젝트   교회 내 예배 회복 운동과 더불어 전도 운동을 함께 
   진행합니다. 목장 식구들과 함께 격려하셔서 결석자들의 예배 참석을 적극 권장하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전도대상자를 정하시고 기도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새한 장학생 모집   새한장로교회에서 석성장학회와 협력하여 장학금을 지급하려고 합니다. 
         ○ 대상 : 새한장로교회 성도로서 현재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과  취업을 준비중인 청년
     ○ 신청기간 : 오늘(4/25)까지    ○ 신청서류 : 성적표, 재학증명서, 신앙간증문, 비전간증문
   ☞ 장학금을 받았으면 하는 심경과 상황을 내용에 포함하셔서 각 담당 교역자에게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새한 썸머스쿨 등록   썸머스쿨 등록을 받습니다. (현재까지 30명 등록)   ○ 기간 : 6/6(월)~7/23(금)
     ○ 대상 : 2세~5학년   ○ 등록문의 : 유성웅 강도사(404-663-1376)
     ○ 등록 링크 : https://forms.gle/qNiRqXjd9KDPwd9a8 
▶ 여름성경학교(VBS) 등록   여름성경학교 등록을 받습니다.   ○ 기간 : 6/3(목)~5(토)
     ○ 대상 : 2세~5학년   ○ 등록비 : 30불(썸머스쿨 등록시 10불 할인)
     ○ 등록 문의 : 각 반 선생님 
▶ 매일성경 5,6월호 도착   큐티책 매일성경 5, 6월호가 도착했습니다. 
    다목적실앞 로비에서 큐티책을 수령해 가시기 바랍니다. 
▶ 새한 카페 오픈   새한 카페가 오늘(4/25)부터 오픈됩니다.
▶ 영아부 예배   아기들과 부모님들의 예배참석 수가 많아져서 예배장소를 유스그룹예배실로 옮겼습니다.
▶ 주차 봉사팀원 모집   3, 4부 주차 봉사로 섬기실 분들은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박철모 장로(864-704-9479)
▶ 예배 안내팀원 모집   1, 3, 4부 예배 안내로 섬기실 분들은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권기호 집사(404-428-4222)
▶ 2021 선교헌금 작정   선교헌금작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2021년 선교 나눔 전도 예산 :  해외선교, 구제, 장학, 국내 전도를 포함 총 $277,000 입니다. 
     세계에 복음증거하는 영광스러운 일에 힘써 참여합시다.  
    * 지난 주일까지 선교헌금 작정은 매달 작정 $93,260, 일시불 작정  $43,240, 총 $206,500 입니다. (1월부터의 총액) 
▶ 다목적 주차장 공사   계속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공사현장에 들어가지 않도록 
    부모님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축재정이 잘 준비되고 안전하게 공사하도록 기도 많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사진행 내용 : City inspection, 연못 물 제거, 나무 뿌리 제거, Silt fence 설치작업
▶ 월요 온라인 기도회   ○ 문의 : 오건묵 목사   ○ 일시 :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 방법 : ZOOM  
    ○ 대상 : 새한교회 모든성도   * 기도를 통해 Way Maker 주님의 응답을 체험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헌금 안내   홈페이지(http://saehanchurch.innoutweb.com) 이용 
    ○ 방법 : Credit(Debit) Card, 계좌이체, P.O. Box 우편 발송
▶ 환우를 위한 기도   김의석 목사님의 건강 회복을 위해 성도님들의 뜨거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교우 소식   이정호 김수근 집사님이 운영하시는 호크마 학원이 사업 확장으로 이전하였습니다. 
   축하드립니다. 3170 Peachtree Industrial Blvd #140,  Duluth, GA 30097
▶ 목사 안수식 예배   유성웅 강도사님의 목사 안수식 예배가 다음 주일(5/2) 4:30pm 다목적실에서 
   있습니다.
▶ 토요헌신예배   금주 담당은 [화평마을] 입니다.
▶ 헌화 감사   김성식 장로 김인숙 권사 가정, 정연의 정하연 학생 가정, 김수훈 학생 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