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의 말씀인 예수님을 체험하고 확신하나?  (요일1:1-3)

  오늘 우리 시대의 가장 큰 문제는 지식은 많은데 확신이 없어서 회의와 갈등이 더 많이 생긴다는 것이다. 예수믿고 세례받고 매주 교회오고 성경공부해서 성경지식도 있는데 신앙이 조금 자라나 싶더니 중간에 무너지는 분들이 있다. 원인이 무엇인가?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구원의 확신은 신앙의 뿌리요 줄기이다. 이것이 약하면 성장도 아름다운 꽃과 사역의 열매도 기대할 수 없다. 당신은 구원받은 확신과 감격이 있나? 확신이란 체험과 증거와 말씀이 내 마음 깊이 뿌리박고 있는 것이다. 신앙생활에 성장과 체험과 변화와 기적이 없다면 구원의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구원의 확신을 갖기 위해 제일 먼저 할 일은 예수님이 누구신지 알아야 한다.

A. 구원의 확신이 무엇인가?
1. 성령님이 불도장을 찍어주는 것이다.
  엡1:13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인치심 받았다는 말은 불도장을 찍었다는 뜻이다. 구원의 확신은 내 지식과 경험으로 얻은 것이 아니라 성령님이 구원의 불도장을 찍어주신 것이다.
2. 내 안에 확실한 체험이 생기는 것이다.
  예수를 영접하면 기쁨과 감사와 평안과 사랑이 터져 나오면서 변화가 일어난다. 예수님을 영접하면서 죄사함과 천국과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했기 때문에 이 믿음은 흔들릴 수가 없다.
3. 말씀을 뿌리 깊이 깨닫고 붙잡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이 나를 구원하신 것을 확실하게 깨달아 믿고 그 말씀에 굳게 서는 것이다. 그러므로 말씀이 변치 않는 한 내가 받은 구원도 변하지 않는다.
4. 영적변화와 성숙과 사역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구원의 확신이다.
  신앙생활에 발전과 성장과 기적과 변화가 없다면 구원의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기쁨과 감사 평안 안식이 없고 영혼이 지치고 메마르고 고갈을 느낀다면 구원의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B. 어떻게 구원의 확신을 갖고 견고한 믿음에 서나?
먼저 예수님이 누군지 알고 그 분을 제대로 만나고 주님과 깊은 교제를 나눠야 한다.

1. 예수님은 태초부터 계신 하나님이다.
  예수님이 태초부터 계셨다는 뜻은 곧 하나님이라는 것이다. 기원과 신성과 본질과 영광과 능력이 하나님이다. 예수님은 창조주 하나님이다. 태초부터 계셨다는 뜻은 시공을 초월해서 우리를 구원하고 영원토록 지켜 주신다. 이것을 믿을 때 구원의 확신이 생긴다.
2. 예수님은 세상에 오신 영생의 말씀이다.
  예수님이 존재하고 자기를 나타내시는 방법은 말씀이다. 하나님이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셨다는 뜻은 예수님을 통해서 창조하셨다는 뜻이다. 구약은 종들에게 계시의 말씀을 주셔서 예수를 증거하게 하셨다. 신약에는 말씀이 육신이 되어 세상에 오셨다. 이 말씀이 오순절 성령받은 사람들에게 임하셨다. 성령받은 사람이 말씀을 전했다. 그래서 예수님이 증거된 것이다.
3.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셨다.
  하나님과 단절된 죄값을 계산 끝내고 그 생명을 우리에게 주셨다. 십자가는 사랑이요 구원이다. 이것을 믿고 영접하면 그 생명이 내 안으로 들어와 예수 생명이 내 생명되고, 예수 구원이 내 구원되고, 예수 승리가 내 승리되는 것이다.
4. 예수님은 성육신하고 부활하여 실존하는 분이다.
  요일1:1에 생명의 말씀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손으로 만졌다고 했다. 예수님은 관념이나 죽은 사상이 아니라 내가 만나고 체험할 수 있는 인격적인 실체다. 많은 사람들이 예수를 관념적으로 믿는다. 그래서 능력이 없고 기쁨과 변화가 없다. 예수를 영접하고 만나 그 사랑을 받은 사람은 사랑하고, 감사할 수 밖에 없다. 전도하고, 용서하고, 섬길 수밖에 없다.

C. 구원의 확신을 가지면 어떤 일이 일어나나?
1. 복음 전도에 대한 열심히 생겨난다.
  구원의 확신이 생기면 예수 구원을 외치지 않을 수가 없다. 정말로 예수를 만난 사람이라면 침묵할 수가 없다. 불에 데인 사람이 예수 구원을 말하면서 전도한다. 베드로 요한 안드레 빌립 사울도 예수를 만나자 예수를 전했다. 정말 예수를 만나 구원 받았다면 예수를 외쳐라!
2. 말씀을 배우고 싶은 갈망이 생겨난다.
  예수 믿는 자는 말씀을 받은 자이다. 예수 영접하고 구원을 체험한 사람은 말씀을 배우고 깨닫기 원해서 견딜 수가 없다. 나를 사랑하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싶고 주님이 알고 싶어진다.
3. 예수 안에서 교제하며 사랑하게 된다.
  구원의 확신과 기쁨이 넘치는 사람은 마음을 열고 대화하며 사랑과 교제를 나눈다. 그러나 확신과 기쁨이 없으면 마음을 열지 않는다. 겉으로는 웃고 인사하지만 속으로는 서로를 믿지 못한다. 구원의 확신이 생기면 여유만만 기쁨 감사 충만해서 마음을 열고 교제하게 된다.
4. 기쁨과 기도와 감사가 충만하게 된다.
  구원의 확신이 있는 사람은 100프로 기쁨이 충만해진다. 구원 받았는데 아무런 감동이 없다면 그것은 구원 받은 것이 아니다. 천국의 비밀과 하나님 사랑을 체험했다면 기쁨과 감사가 터져 나온다. 바울은 감옥에서도 기뻐하고 감사했다. 스데반은 돌무더기 속에서 죽어가면서도 이 기쁨을 소유했다. 기쁨은 구원의 열매 중 하나다. 당신은 정말 예수를 제대로 믿나?


나눔 질문
1. 내게 구원받은 감격과 확신이 있는지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2. 구원의 확신은 왜 중요하다고  말씀하였나요?

3. 구원의 확신을 갖고 견고한 믿음에 서는 비결은 무엇인가요?

4. 구원의 확신을 가지면 어떠한 일이 일어날까요?  

5. 구원의 확신이 있는 자로 더욱 굳건히 세워지기 위해 지금 내가 실천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지난 주 새가족
 천문수  
 이향순 (이정민)


목회 계획
2/16~5/3 주일 그림 일대일 사역자반
              (목동, 중직자, 모든 성도 대상)
2/22 신임 목동교육, 
          이상원 군과 이수지 양의 결혼식
            (장소: Ashton Garden) 
2/23  사도회모임 주일
3/8    썸머타임 시작
3/29  세례입교문답
4/5     종려주일
           세례입교식


교회 소식
▶ 2020 오감사운동   올해도 매일  5가지 감사제목을 나누면서 승리하는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 그림일대일 주일반 개강   ○ 일시 : 오늘(2/16)~5/3(주일)까지 매주일 오후 2시~4시   
                                                                                      ○ 장소 : 다목적실 
   * 신청하신 분들은 일찍 오셔서 테이블 셋팅을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선교헌금 작정  2020년 선교헌금작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2020년 선교 나눔 전도 예산: 
   해외선교, 선교지 교회건축, 나눔 구제 장학, 국내선교와 전도를 포함해서 총 $358,000입니다. 
   기도하면서 복음을 세계에 증거하는 영광스러운 일에 힘써 참여합시다.
   * 지난 주일 선교헌금 작정은 매달 작정 $78,000 일시불 작정 $3,000, 총 $81,000 입니다. 
▶ 2020 단기선교 신청   서둘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도미니카(40명): 5/25(월)-30(토)    * 알라스카 1팀(20명): 6/1(월)-8(월) 
   * 알라스카 2팀(20명): 6/6(토)-13(토)   * 쿠바(40명): 6/22(월)-27(토)        
   * 멕시코(20명): 7/20(월)-25(토)   * 웨일즈(10명): 7/25(토)-8/1(토) -> 마감되었습니다. 
   ○ 문의 : 강석주 목사(678-600-7947)
▶ 목장모임주간   이번 주간은 목장모임 주간입니다. 목장별로 시간을 정하여 모임을 갖으시고 
   각 가정별로 교적부를 작성하여 목동을 통해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건축을 위한 기도      기도는 기적을 불러옵니다.  
   각 예배와 모임에서 교회 건축을 위한 기도를 적극적으로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 건축헌금작정   공사비는 $150만불입니다. 현재까지의 작정은 $453,501 입니다. EM채플,  
   KM채플, 카페, 성가대실, 어린이 채플을 특별 디자인으로 건축하려 합니다. 포스터를 보시고
   각 가정이 기념으로 헌납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칸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신임 목동교육    ○ 일시 : 금주 토요일(2/22) 새벽예배 후    ○ 장소 : 골든코렐
        ○ 대상 : 신임 목동 및 목녀
▶ 세례 입교 신청   4월 5일(주일)에 세례와 입교를 받기 원하는 분들은 각 교역자에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목장별 성경통독 파악 및 결석자 파악   매주일 저녁, 목동들께서는 목원들의 성경통독 현황과
   결석자들을 파악하셔서 모바일을 통해 해당 페이지에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토요 친교 봉사   친교사역단에서 주일 친교음식을 위한 토요봉사의 손길이 많이 필요합니다. 
   해당 부서 또는 마을은 적극 참여해 주시고, 3월부터 권사님 한분과 안수집사님 한분씩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수요찬양팀원 모집   수요찬양팀에서 봉사하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 문의 : 유성웅 강도사(404-663-1376)
▶ 환우들을 위한 기도   특별히 뇌 수술 후 회복 중에 있는 정참슬 양을 위해서 기도 많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김혜영 집사님(수술 후 회복), 한영목 집사님(항암치료), 장지연   
   집사님(항암치료), 최강석 성도님(사고 후 회복)의 치유를 위해 강력하게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토요헌신예배   금주 담당은 「벧엘성가대」 입니다.
▶ 친교 감사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친교]  문석호 문귀자 집사, 최주환 전계현 집사
  [헌화]  유선미 집사 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