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2. 주보

네 부모를 공경하고 순종하라! (에베소서 6:1~3)

 고훈이 쓴 시가 있다. 어머니! 당신은 내가 만난 맨 처음의 사람입니다. 사랑은 받는 게 아니라 주는 것이란 것을 몸으로 가르치신 분도 당신입니다. 당신은 언제나 5월의 웃음, 주고도 떨어지지 않는 바다여! 우리는 너무 늦게 당신을 사랑했습니다. 당신이 우리에게서 너무 먼 곳에 계신 뒤에야 사랑은 이토록 강물 되어 흐르고 우리 또한 당신이 되어 이제야 그 사랑을 깨닫습니다. 소금의 고마움은 떨어졌을 때 깨닫고, 아버지의 고마움은 돌아가신 뒤에 안단다. 아들은 아버지가 되고 나서야 아버지의 외로움을 알게 된다. 

엡 6:1~3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 있는 첫 계명이니 이는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이게 주 안에서 세우신 성경적 가족제도다. 신자에게 가정은 주님과 가족이 함께 행복을 만들어내는 공장과 같다. 자식에게 무책임한 부모는 말년에 인생이 비참한 경우가 많고 부모에게 무책임한 사람은 반드시 자식에게 무시 당하고 후회하게 되어있다.

1.  부모공경은 선택이 아니라 하나님 명령이다!
신 5:16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한대로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가 생명이 길고 복을 누리리라! 공경하는 것은 부모님 은혜를 잊지 않고 알아드리고 높여드리는 것이다. 한 엄마가 식탁에 놓인 아들의 메모를 보았다. 아빠 구두 닦아드린 것 5,000원, 엄마 심부름 세 번 3,000원, 쓰레기 두 번 버린 것 2,000원. 합계 만원. 엄마는 빙그레 웃으면서 답장을 쓰고 만원을 올려놓았다. 너를 위해 10달 동안 뱃속에 데리고 다닌 것 무료, 그동안 먹이고 입히고 키우는데 들어간 돈 무료, 네가 아플 때 밤새워 기도하며 눈물 흘리며 간호한 것 무료, 이외에도 너에 대한 나의 진정한 사랑까지 전부 다 무료. 아들은 만원을 기쁘게 집어 들다가 엄마가 적어놓은 글을 보았다. 순간 얼굴을 붉히면서 메모 밑에 글을 썼다. 위의 청구는 이미 넘치도록 다 지불되었음. 그래서 만원을 되돌려 드림. 엄마 사랑해! 우리는 모두 빚진 자들이다. 이제껏 산 것은 하나님과 부모님과 많은 분의 은혜 때문이다. 부모님의 희생과 사랑을 알아주며 공경할 때 세상과 교회와 가정은 더 행복해질 것이다.

2.  효도는 부모를 즐겁고 기쁘게 해드리는 것이다!
잠 23:25 네 부모를 즐겁게 하며 너 낳은 어미를 기쁘게 하라! 구체적인 효도 방법을 알려주셨다. 효도는 부모님을 즐겁게 해드리고 보람을 느끼게 하는 거다. 어느 작은 마을에 젊은 부부가 아기 하나를 낳고 살았는데 얼마 안 되어서 남편이 세상을 떠났다. 아내는 하나뿐인 아이를 키우기 위해 무진 애를 썼다. 산기슭을 일구어 닭을 키우고 밤엔 낡은 재봉틀로 남의 옷 수선하면서 아이를 키웠다. 아들은 존스홉킨스 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하게 되어 졸업생들의 대표로 연설하게 되고 대통령이 주는 금메달을 받게 되었다. 그런데 엄마는 입고 갈 옷이 없어서 아들 졸업식에 참석하지 않기로 했다. 어머니, 그건 말도 안 됩니다. 어머니가 참석하지 않는 졸업식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어머니 없는 데서 받는 금메달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엄마가 참석하지 않으면 제가 졸업식에 참석할 수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어머니는 남루한 옷차림과 까맣게 그을린 얼굴로 뒷좌석에 숨다시피 앉아있었다. 아들은 단상에 올라가서 멋진 졸업 연설을 했다. 제가 이런 영예를 얻게 된 것은 두 분의 공로 덕분입니다. 하나는 제가 아무리 비천하고 없는 가정 에서 자랐다고 할지라도 평등하게 길을 열어주신 교수님들 덕분이고, 둘째는 너무 가난한 가운데서도 늘 삯바느질 하면서 저의 학자금을 대주면서 기도하고 희망을 잃지 않도록 항상 격려하신 어머님의 한없는 사랑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통령이 보낸 금메달을 목에 걸고 곧바로 내려와서 뒷좌석에서 머리를 들지 못하고 앉아있는 어머니에게 달려가 어머니, 감사합니다. 이 모든 게 어머니 은혜입니다! 모든 공을 어머니 에게 돌려드렸다. 이 아들은 1902년 프린스톤 대학의 총장이 되었고, 10년 후 미국의 28대 대통령이 된 우드로 윌슨이다. 그는 1914년, 미 국회에서 5월 둘째주일을 어머니날로 정해서 국가적으로 어머니의 은혜를 기리게 했다.

3.  주안에서 부모님께 순종하는 게 잘 되는 지름길이다!
엡 6:1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하나님 아버지를 우리 눈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이 땅에 보이는 하나님으로 부모를 세우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듯이 부모에게 순종해야 한다. 최고의 효자는 예수님이다. 하나님 아버지 뜻에 순종하여 세상에 육신을 입고 오셨고,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사 우리를 죄에서 구속하셨다. 예수님은 죽기까지 아버지 뜻에 순종하셨다. 부모 공경하고 순종하는 자는 하나님이 땅에서 잘되고 생명의 날이 길게 해주신다. 미국의 1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은 어렸을 때 꿈이 뱃사람이 되는 것이었지만 뱃사람 되는 것을 원치 않는 어머니의 뜻에 순종하고 그 꿈을 접었다. 그래서 미국의 초대 대통령이 되었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받는 인물이 되었다. 어머니를 기쁘게 하는 자녀들은 반드시 인생의 성공을 맛볼 수 있다. 영국의 처칠수상은 1차 세계대전을 승리로 이끌어냄으로 국민적 영웅으로 부상했다. 그 인기가 최고에 달했을 때 런던 신문이 유치원부터 대학까지 처칠을 가르친 선생님들을 취재하여 위인을 만든 스승이란 제목으로 보도했다. 기사를 본 처칠은 즉시 신문사에 편지를 보냈다. 귀 신문사는 가장 중요한 스승을 빠뜨렸다. 그분은 바로 내 어머니다.  주안에서 부모님을 공경하고 순종하자!


나눔 Q
1. 오늘은 어버이 주일입니다. 자신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어떤 분이십니까? 
    아버지와 어머니를 생각할 때, 어떤 마음이 듭니까? 나누어 봅시다. 

2. 부모님의 은혜를 잊지 않고, 알아드리고, 높여드리고, 즐겁게 해드리는 것이 부모님을 공경하고 효도
    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자신은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무엇을 해드렸습니까? 

3. 현재 자신의 자녀가 어떻게 자신에게 해줄 때, 자녀들이 자신을 정말 사랑하고 공경한다고 느낍니까? 

4. 3번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하며, 지금 현재 자신의 부모님께 자신이 해드릴 수 있는 최선의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나누어 봅시다. 

5. 자신이 부모님을 기쁘시게 했던 순종과 가슴 아프게 했던 불순종이 있습니까? 지금 우리 자신이 드릴 
    수 있는 최고의 순종은 무엇일까요? 

6. 위의 나눔을 가지고 부모님을 위해서, 또 필요하다면 부모님과의 관계를 위해서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금주의 성경암송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 있는 첫계명이니 이는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에베소서 6:1~3)


어버이 주일
하나님이 주신 부모님께 감사합시다.


성경통독 합계
총 130독/ 154,588장/ 듣기 108.5독, 읽기 21.4독, 쓰기 47장


목회계획
9월 11일 ~: 제자반, 1월 29일 ~ : 양육반
2월 14일 ~: 제 7기 그림 일대일 전도 양육자 훈련
5월 15일: W 행복나눔 기도회 봄학기 종강
5월 19일: 목장모임주일
5월 22일: 가정세미나(이기복 교수) 
5월 20 ~ 25일: 도미니카 선교
5월 26일: 사도회 주일
5월 21일 ~ 6월 6일: 프랑스, 탄자니아 선교대회 
                                 (그림 일대일 전도양육 세미나)
6월  2 ~ 5일: K-Youth 수련회
6월  3 ~ 6일: E-Youth 수련회
6월 10 ~ 15일: 쿠바 단기선교
6월  3일 ~ 7월 19일: 새한 썸머스쿨
6월 17 ~ 24일: 알라스카 단기선교
6월 24일 ~ 7월 1일: 콜롬비아 단기선교
7월 8~10일: 샬롯 그림 일대일 전도 양육 세미나


교회소식
▶ 2019년 오감사 운동  매일  5 가지 감사제목을 나누고 감사하며 은혜 받는 시간을 갖기 바랍니다. 
▶  어버이 주일   오늘은 어버이주일입니다. 부모님께 감사하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각 예배 때 에버그린 어르신들을 위한 감사의 선물을 마련했습니다. 가정당 1개씩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  결석자 파악 섬김 시스템 구축   매 주일 질병이나 사고나 기타 유고사항으로 인해 예배에 참석하지 못한 
   성도들을 더 정확하게 파악하여 구체적으로 섬기기를 원합니다.  목동들은 결석가족을 파악해서 주일 
   저녁까지 공동체 담당 목사님들에게 카톡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석하신 유고자들을 잘 케어하지 
   못하면 기본적인 사역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  2019년 단기선교 신청   모든 선교팀이 은혜 가운데 준비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펀드레이징 사이트가 운영중입니다. 기도와 물질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gofundme.com/2019-support-saehan-missions
   *도미니카(오건묵 목사): 5/20(다음 주 월)-5/25(토)  *쿠바(강석주 목사): 6/10(월)-6/15(토)    
   *알라스카(전성찬 목사 마감됨): 6/17(월)-6/24(월)   *콜롬비아(강석주 목사): 6/24(월)-7/1(월)
▶  선교 도네이션   ○ 문의 : 교역자
   사탕과 연필, 지우개 등 학용품과 고추장, 된장, 믹스커피, 미숫가루 등을 도네이션 받습니다
▶  프랑스, 탄자니아 선교대회   ○ 기간: 5/21(화)~6/6(목)  
   담임 목사님께서 5/19일 밤에 출발하셔서 프랑스와 탄자니아에서 그림 일대일 전도 양육 세미나로              
   선교 대회를 하게 됩니다. 성령의 기름부으심과 건강을 위해서 많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건축을 위한 기도    교회의 건축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는 기적을 불러옵니다. 
   1 단계: 다목적 주차장 공사 - 연못 매립 후 체육, 공연, 주차용으로 사용(족구, 미니축구, 공연, 관중석)
   2 단계: 교실 보충 공사 - 2~5개의 교실을 본당 옆과 다목적 홀 방송실 위에 추가로 만들기.
   3 단계: 친교실 넓히기 공사 – 현재 너무나 비좁은 친교실을 50-60석 더 확장하는 공사.
   4 단계: 본당 리모델링 – EM 장년부에서 계획중임.
▶  W 행복나눔 기도회 종강   
   2019년도 봄학기 종강식이 금주 수요일 오전 10:15에 본당에서 있습니다. 
▶ 권사회 월례회      ○ 일시 : 5/19(주일) 1:30pm     ○ 장소 : 다니엘 기도원   
▶ 3부 성가대원 모집  ○ 문의 : 김명식 집사(731-636-9763) 
   3부 성가대로 섬기시기 원하시는 분은 신청바랍니다.  
▶  VBS(여름성경학교) 등록    ○ 기간 : 5/29(수) ~ 6/1(토)    ○ 시간 : 9:30am ~ 1:30pm 
    ○ 대상 : 만 2세 ~ 5학년(가을학기 기준)  ○ 등록비 : $25   ○ 문의 : 유성웅 전도사 (404-663-1376)
▶  KM 중고등부       
    ○ 기간 : 6/2(주일)~5(수)      ○ 회비 : $120    ○ 주제 : Live Your Faith    ○ 문의 : 조주만 목사 
▶  썸머 스쿨  등록   ○ 기간 : 6/3(월) ~ 7/19(금)    ○ 문의 : 유성웅 전도사, 여태경 디렉터    
▶ 창조과학 세미나   ○ 기간 : 8/24(토)~8/30(금)     ○ 지역 : 미서부지역    ○ 문의 : 전성찬 목사
▶ 교역자 청빙   교회가 주일학교와 행정 담당 교역자를 청빙하고 있습니다.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토요헌신예배   금주 담당은 「도미니카 선교팀」 입니다.
▶ 친교, 헌화 감사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친교] 김민정A 집사, 임정훈, 이선미 집사 가정, EM 청장년부
   [헌화] 신원재 집사, 김아인 학생, 조민재 어린이 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