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1. 부활주일

부활의 특급비밀!
고린도전서 15:51~58

  전도서에 보면 산 개가 죽은 사자보다 낫다고 했다. 죽어서 생명 없다면 사자의 용맹과 능력과 위엄이 아무 소용없다는 것이다. 생명이 가장 중요하다. 동양 서양을 다 살펴봐도 부활 생명에 대한 진리가 없다. 석가는 훌륭한 성인이지만 생로병사의 비밀을 깨닫고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도를 닦다 젊은 나이에 죽었다. 공자는 아침에 도를 깨우치면 저녁에 죽어도 한이 없다고 했다. 둘 다 도를 깨닫지 못하고 죽음도 해결하지 못하고 죽었다. 죽음은 아무도 해결할 수 없는 인류의 절망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부활 사건은 정말 엄청난 사건이다. 예수님이 부활했다는 소식에 유대민족 전체가 긴장했다. 로마도 깜짝 놀랐다. 처음엔 유대인들이 기독교 핍박하는 것을 지켜보다가 본격적으로 기독교 복음을 핍박하기 시작했다. 부활을 믿는 복음을 전하면 세상 모든 구조가 다 바뀌기 때문이다. 그런데 신자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복음을 전하고 핍박당하고 죽어 순교하는 것을 가장 큰 영광으로 생각했다. 결국 로마는 부활의 복음에 무릎을 꿇고 기독교를 국교로 받아들였다. 고전 15장은 부활 장인데 부활의 탑 시크릿, 신비하고 놀라운 특급 비밀들이 공개되고 있다.

1. 계속적으로 마귀에게 치명타를 가하는 부활.
  부활하신 예수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이라고 했다. 한번 이기고 끝나는 게 아니라 계속 현재형으로 이기게 하신다고 했다. 사망, 죄, 율법의 심판, 마귀는 인간에게 불행을 갖다주는 4총사다. 그런데 예수님의 부활로 말미암아 죄가 사함 받았고, 저주의 값을 치루었고, 사망의 세력은 깨졌고, 옛 뱀 마귀는 그 머리가 밟혀진 것이다. 그러므로 십자가와 부활은 인간 불행의 끝판이요 종결이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저주의 끝판 왕이요 불행의 종결자가 되신다. 예수 믿는 신자는 예수 안에서 이기고 또 이기고 계속 승리하는 삶을 사는 것이다. 우리는 D-day와 V-day 사이에 사는 것이다.

2. 죽음을 삼켜버린 승리의 부활.
  죽음은 우리의 숨통을 잡고 있는 인간의 최종 불행이다. 죽음은 아무도 거부할 수 없고 죽음 앞에서는 모두가 두 손과 두 발을 다 들고 만다. 죽음 앞에서 모든 게 허무로 돌아간다. 죽음 앞에서 아무도 저항하지 못하고 끌려간다. 사람이 태어날 때는 나이 순서대로 질서 있게 왔다. 그러나 갈 때는 나이 순서가 아니다. 죽음이 부르는 순서대로 간다. 왕도 부자도 지식인도 의사도 죽음의 초청을 거부할 수가 없다. 죽음은 하나님을 제외하고 세상에서 가장 강한 세력을 갖고 있다. 그래서 마귀가 이 죽음의 세력을 갖고 사람들을 두려워하게 하며 지배했던 것이다. 그런데 한순간에 뒤집혀졌다. 예수님이 부활하시는 순간 사망의 세력은 부활 생명에 잡아먹혀 버린 것이다. 부활 생명이 사망의 세력을 삼켜버렸다. 우리는 예수를 영접함으로 사망의 세력을 삼킨 능력 속에서 사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망에 겁내지 말기 바란다.

3. 천한 몸에 하늘 영광을 입혀주는 부활.
  이 썩을 몸, 약하고 추한 몸도 죽지 않는 하늘의 영광을 덧입는 날이 온다. 그 영광스러운 부활을 믿을 때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낙심하지 않고 기뻐하면서 웃으며 살 수 있는 것이다. 부활은 우리가 죽어서만 그 능력을 체험하는 게 아니다. 지금 여기 살면서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천하고 피곤하고 아픈 몸을 갖고 살 때도 우리를 아름답게 만들고 힘 나게 만들고 하늘의 영광으로 기뻐하며 살게 해주는 것이다.

4. 우리의 수고에 가치와 상을 주는 부활.
  우리가 주님을 위해서 헌신하고 충성하는 모든 것이 부활 때문에 의미가 생기고 가치가 있게 되고 아름다워지는 것이다. 하이든은 훌륭한 음악을 많이 작곡했다. 하루는 어떤 사람이 하이든에게 물었다. 당신은 그 놀라운 음악 작곡의 영감이 어디서 나오는가? 나는 기도할 때마다 살아계신 하나님, 내 삶의 주인이신 하나님이 내게 지혜를 주셔서 내가 아름다운 음악을 작곡하면 이것은 오직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작곡한 것이며 하나님 영광을 위해 이 음악을 주님께 드릴 겁니다 라고 기도드린다. 그가 작곡한 곡 가운데 유명한 곡이 바로 천지창조이다. 이 곡이 비엔나에서 공연되던 날, 하이든은 몹시 아팠다. 그래서 공연될 때 그는 환자로 뒤에 앉아있게 되었다. 그날 지휘자는 정말 놀랍게 이 음악을 성공적으로 지휘했다. 연주가 끝나자 수많은 사람들이 일어서서 지휘자에게 박수를 보냈다. 그때 지휘자는 청중들의 박수를 중단시키면서 뒷좌석 발코니에 앉아있는 하이든을 가리켰다. 그리고 말했다. 제가 아니라 저 분이 이 놀랍고 아름다운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사람들이 하이든을 바라보며 일제히 일어나 박수를 치기 시작했다. 하이든이 갑자기 청중들을 중단시키면서 말했다. 그는 하늘을 가리키면서 말했다. 나는 아무 것도 아니다. 그분이 모든 것이다. 이 모든 것은 하늘로부터 살아 계신 주님으로부터 온 것입니다. 주님께서 나에게 지혜를 주셨다. 오직 그 분에게만 영광을 돌리기 바란다. 주님은 살아계신다. 주님은 우리에게 지혜와 영감을 주시고 우리의 모든 수고에 상을 주신다.


나눔Q
1. 예수님의 부활은 예수님을 믿는 신자에게 계속된 승리를 주시는 능력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주 자신을 넘어지게 하고, 예수님 따르는 삶을 포기하게 만드는, 
    죄나 생각들, 상황들이 있습니까? 나누어 봅시다. 

2. 죽음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죽음을 생각했을 때, 어떤 마음과 감정이 일어납니까? 

3. 사탄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붙잡고, 우리의 삶에 두려움을 심어 줍니다. 미래에 대한 두려움, 
    먹고 사는 것에 대한 두려움, 책임져야 할 것에 대한 두려움. 이러한 두려움들의 근원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자신의 삶을 자주 괴롭히는 두려움은 어떤 것입니까? 

4. 지금 우리가 예수님을 위해 수고하는 헌신과 섬김, 예수님을 따라 살기 위해 애쓰는 우리의 
     몸부림은 부활하신 예수님 때문에 가치가 있습니다. 문제는 예수님이 부활하셔서 지금도 
     살아계심을 아는데도, 여전히 이러한 가치가 아닌, 세상의 가치에 매여 사는 것입니다. 
     지금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예수님 앞에서 정리해야 할 삶의 가치들이 있습니까? 
     내려놓아야 할 나의 추구들이 있습니까? 

5. 위에서 나눈 내용들을 가지고 서로 뜨겁게 기도하시길 바랍니다. 

금주의 성경암송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고린도전서 15:58)

2019 부활주일 - 예수님 부활하셨습니다. 할렐루야!

성경통독 합계
총 98.8독/ 117,467장/ 듣기 82.7독, 읽기 16독, 쓰기 47장

목회계획
9월 11일 ~ : 제자반, 1월 29일 ~ : 양육반
2월 14일 ~: 제 7기 그림 일대일 전도 양육자 훈련
4월 27일 : 우재현 군, 이준영 양 (이창호 장로, 박정희 권사) 결혼식 
4월 28일 : 입교 세례식, 사도회 주일, 제직회
5월 4일 : 명미정 양(명체환 집사, 김진옥 전도사) 장세웅 군 결혼식
5월 20~25일: 도미니카 선교
5월 21일 ~ 6월 6일: 프랑스, 탄자니아 선교대회 
                                 (그림 일대일 전도양육 세미나)
5월 29일 ~ 6월 1일: 새한 VBS 여름 성경학교
6월 10일 ~ 15일: 쿠바 단기선교
6월  3일 ~ 7월 19일: 새한 썸머스쿨
6월 17일 ~ 24일: 알라스카 단기선교
6월 24일 ~ 7월 1일: 콜롬비아 단기선교
7월 8~10일: 샬롯 그림 일대일 전도 양육 세미나

교회소식
▶ 2019년 오감사 운동  매일  5 가지 감사제목을 나누고 감사하며 은혜 받는 시간을 갖기 바랍니다. 
▶  부활주일감사  오늘은 부활주일입니다. 하나님께서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서 주신 구원과 승리의 은혜를 
   헤아리며 뜨거운 감사가 넘치시기 바랍니다. 
▶  목장모임주일    오늘은 목장모임 주일입니다. 각 목장별로 모임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세례 문답   오늘 오후 1:30분에 목양실에서 세례문답이 있습니다. 
   세례, 입교 대상자들은 1:15분까지 다목적 홀 앞으로 모여주시기 바랍니다. 
▶  2019년 단기선교 신청   모든 선교팀이 은혜 가운데 준비되고 있습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각 담당 교역자에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미니카(오건묵 목사): 5/20(월)-5/25(토)    *알라스카(전성찬 목사 마감됨): 6/17(월)-6/24(월) 
   *콜롬비아(강석주 목사): 6/24(월)-7/1(월)      *쿠바(강석주 목사): 6/10(월)-6/15(토)  
▶  도미니카 선교 펀드레이징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시 : 오늘 각 예배 후    ○ 장소 : 친교실   ○ 내용 : 자몽에이드, 떡꼬치, 마카롱, 쿠키 판매 
▶  제직회    ○ 일시 : 다음 주일(28) 1:45pm    ○ 장소 : 교육관 평강채플 
▶  건축 위원회 모임     ○ 일시 : 다음 주일(28) 2:15pm    ○ 장소 : 목양실 
▶  건축을 위한 기도    교회의 건축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는 기적을 불러옵니다. 
   1 단계: 다목적 주차장 공사 - 연못 매립 후 체육, 공연, 주차용으로 사용(족구, 미니축구, 공연, 관중석)
   2 단계: 교실 보충 공사 - 2~5개의 교실을 본당 옆과 다목적 홀 방송실 위에 추가로 만들기.
   3 단계: 친교실 넓히기 공사 – 현재 너무나 비좁은 친교실을 50-60석 더 확장하는 공사.
   4 단계: 본당 리모델링 – EM 장년부에서 계획중임.
▶  4 사도회 야유회     ○ 일시 : 다음 주일(28), 3:30pm에 아이카롤라 폭포에서 시작합니다.   
    ○ 장소 : 아미카롤라 폭포 (418 Amicalola Falls State Park Rd, Dawsonville, GA 30534)
▶  썸머 스쿨 조기 등록     글로컬 인재를 교육하는 썸머 스쿨 등록을 받습니다. 서둘러 등록해 주세요.
    ○ 기간 :  6/3 ~ 7/19(6주)   ○ 조기등록 :  4/30까지    ○ 문의 : 유성웅 전도사, 여태경 디렉터
▶ 교회 안전 협조    ○ 대상 : 교역자, 교사, 학부모, 성도    
     교회 주차장, 본당, 채플, 교실, 복도, 체육관, 화장실, 놀이터, 연못 주변에 다칠 위험이 있는 것들을 
   제거해 주시고 주차장에서 아이들이 놀지 않게 하고 놀이터 뒤쪽과 연못근처에 접근하지 않도록 
   부모님들이 안전관리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 결혼 축하    이창호 장로님 박정희 권사님의 딸 이준영 양과 우재현 군의 결혼식이 금주 토요일(27) 
  오후 6시에 다목적 홀에서 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출산 축하    김신, 김기리나 집사님 가정이 둘째 아들 갈렙을 출산하였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토요헌신예배   금주 담당은 「그림 일대일 양육반」 입니다.
▶ 친교, 헌화 감사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친교] 김성식 장로, 김인숙 권사, 조우현, 김지은 집사, 박성연 청년
   [헌화] 정해준 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