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0. 주보

예수님의 계산법을 배우자!
(요한복음 6:5~13)

  신자는 아멘으로 은혜받는다. 아멘은 하나님 말씀을 먹는 방법이다. 구약을 보면 두 번씩 ‘아멘’, ‘아멘’ 했다. 이강헌 목사님과 함께 차타누가에 가서 복음으로 변화된 갈 집사를 만나고 왔다. 마침 새로운 식당을 하나 더 오픈하기 위해 준비하는데 그 장소에 가서 기도해주었다. 전에 오픈한 식당 3개도 엄청 잘된다고 한다. 작년 오픈한 식당은 지난 연말에 하루 천 명씩 와서 식사했다고 한다. 지금도 충분히 먹고 살 만한데 이번에 또 식당을 오픈한다. 왜 하냐? 몇 개 하려 하냐? 물었다. 100개 하려고 한다고 했다. 왜 100개냐? 목사님이 그렇게 비전을 주고 기도했으니 ‘아멘’ 한다는 것이다. 식당을 많이 경영하는 목적은 선교와 하나님 일에 드리기 위해서라고 했다. 제가 만날 때마다 말씀으로 권면을 하는데 항상 열린 마음으로 ‘아멘’ 하고 그대로 실행한다. ‘아멘’ 하면 놀라운 역사가 일어난다. 성경에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계산법이 나온다. 사람들은 육을 기준으로 계산한다. 이성으로 혼적인 계산을 한다. 육신의 계산과 혼의 계산으로 살면 영적 세계에 들어갈 수 없다. 홍해를 건너고, 여리고를 무너트리고, 미디안과 싸워 이기는 것은 하나님의 계산법이다. 가나안 정탐꾼 중 8명은 안 된다, 불가능하다, 우리는 메뚜기 같다고 했다. 그들의 보고는 정확하고 인간적으로 맞는 말이다. 그러나 불신앙으로 광야에서 방황하다 죽었다. 여호수아와 갈렙은 하나님이 우리를 기뻐하시면 그들은 우리의 밥이다,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했다. 우리는 어떻게 살기를 원하나? 우리는 어떤 계산법으로 살아서 어떤 결과를 보기 원하는가?

1. 분명한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가져야 한다.
  예수님이 물으셨다. 어디서 떡을 사서 먹게 하겠느냐? 마태복음에는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고 하셨다. 그러나 사실은 하나님이 이미 준비해 놓으셨다. 그리고 제자들의 믿음을 보기 원해서 시험하신 것이다. 아브라함에게 모리아산에서 이삭을 드리라고 하실 때도 어린 양은 이미 준비해 두셨다. 아브라함의 믿음을 보기 원해 테스트하신 것이다. 여기 빌립도 그 믿음을 테스트 하셨다고 했다. 하나님께 쓰여지는 기적의 통로가 되겠다는 비전을 갖기 바란다. 아브라함은 100살 이었지만 모든 민족이 복 받는 복의 근원이 되게 하셨다. 요셉도 하늘의 별들과 땅의 곡식단들이 절하는 꿈을 주셨다.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주실 때 그것을 꽉 붙잡았다. 하나님이 주시는 비전을 Catch 하기 바란다. 비전을 Catch 하면 열정이 생기고 기적이 열린다. 우리가 잡아야 할 비전은 창1:28 하나님의 오리지날 디자인이다. 이것을 예수님이 신약의 용어로 다시 말씀하셨다. 마 28:19~20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우리 비전은 모든 족속을 제자로 삼아 영생으로 번성하고 땅에 충만하고 정복하고 다스리는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거다.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갖기 바란다. 만오천 명을 먹이겠다 하면 하나님이 역사하신다. 비전과 사명을 깨닫고 살기 바란다.

2. 믿음의 분량을 채워야 기적이 일어난다.
  믿음의 분량만큼 사역의 크기와 강도가 결정된다. 신자는 하나님 말씀에 ‘아멘’ 하고 믿기만 하면 된다. 사실 주님은 이미 준비해 놓으시고 말씀하실 때가 많다. 네 믿음을 보자는 것이다. 주님이 어떻게 하실 것을 이미 다 아셨다고 했다. 다 계획하고 준비해 놓으신 후에 물으셨다. 네 믿음을 나타내라는 것이다. 네 믿음을 보자 하신다. 인간의 수단과 방법이 믿음을 대신할 수 없다. 돈이 믿음을 대신할 수 없고, 환경이 믿음을 대신할 수 없다. 환경과 돈과 인간의 수단과 방법으로 일하려 하면 그 인생엔 절대로 믿음의 역사가 일어나지 않는다. 하나님은 준비해 놓으시고 믿음과 부담을 요구하신다. 하나님이 준비해 놓으신 것을 믿고 믿음으로 나가기 바란다.

3.  말씀에 순종하는 실천이 있어야 한다.
  예수님은 오병이어를 가져오라 하셨다. 만 오천 명에게 오병이어는 아무것도 아니다. 그게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하나님은 완전한 무에서 온 세상 만물을 창조하셨고, 오병이어가 없어도 하늘의 만나를 내려주실 수 있다. 그런데 하나님은 헌신과 순종을 요구하시고 그 순종과 헌신을 통해서 하나님의 능력을 보여주신다. 선교는 내 교회 내 가정만 생각하면 못한다. 하나님의 나라를 생각할 때 땅끝까지 선교할 수 있는 것이다. 주님이 땅끝까지 가라고 하셨다.

4. 감사가 기적의 통로인 것을 알아야 한다.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기적을 나타내실 때 사용하신 통로가 감사다. 축사하셨다는 말은 감사 기도하셨다는 말이다. 
이 사건에 3가지 감사가 나온다. 
첫째는 어린아이의 감사다. 예수님의 말씀과 은혜가 감사해서 오병이어를 드렸다. 
둘째는 예수님의 감사다. 무얼 감사하셨을까? 명절인데 집에 갈 생각하지 않고 예수님 말씀을 사모해서 따라왔다. 해가 져서 배고픈데 은혜를 사모해서 따라다니며 말씀을 듣다가 들에 남은 것이다. 은혜를 사모하는 그 모습을 볼 때 얼마나 사랑하며 감사하셨을까? 
셋째는 모든 사람의 감사다.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게 없게 하라 하셔서 거두니 열두 바구니에 가득 찼다. 주신 복을 허비하지 말고 감사함으로 거두라는 것이다. 감사가 기적의 통로요 주신 복을 관리하는 비결이다. 감사로 열두 바구니에 가득 거두기 바란다.


나눔 Q. 생각해 봅시다

1.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삶의 비전은 무엇인가요?있다면, 그것은 하나님 나라의 
    비전과 관련이 있는 비전인가요? 아니면 나 자신과 내 가족만을 위한 비전인가요? 
2. 나에게 삶의 비전이 없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또는 삶의 비전이 있지만, 
    하나님 나라의 비전과 상관이 없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3. 하나님 나라의 비전은 ‘아멘’으로 화답하는 믿음과 순종이라는 실천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나는 지금 말씀을 통해서 보여주시는 하나님 나라의 비전에 ‘아멘’하며 믿음으로 반응하고 있나요? 
    실천하는 순종으로 반응하고 있나요? 그렇지 않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 하나님 나라의 비전은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선교의 비전과 함께 합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면, 올해 선교를 위해 어떤 순종과 헌신을 드리기 원하나요? 
    구체적으로 결단한 것이 있다면 나누어 봅시다.

등록 새가족
한경희
박철우 정향미(준성)
서방원 이병숙(은찬,은우) 


         2019 선교 헌금 작정
올해 예산 총 $386,000 
해외선교 $290,000          선교지 교회 건축 $60,000
국내선교, 전도 $11,000     나눔,구제,장학 $25,000  


목회계획
9월 11일 ~ : 제자반, 1월 29일 ~ : 양육반
2월 9일 : 결혼 예비 학교
2월 14일 : 제 7기 그림 일대일 전도 양육훈련 개강
2월 17일 : 목장 모임 주일
2월 20일 : 이정훈 교수(울산대 법학교수) 세미나
2월 24일 : 사도회 모임 주일
3월 10일 : 썸머 타임 시작, 나눔 사역단 모임
3월 17일 : 성가대 찬양단 수련회, 목장 모임 주일
3월 24일 : 사도회 모임 주일 
3월 26-31일 : 새한오픈 복음대회
(선교사님과 목회자 25 부부 초청 그림일대일 훈련)

금주의 성경암송
예수께서 떡을 가져 축사하신 후에 앉은 자들에게 나눠 주시고 
고기도 그렇게 저희의 원대로 주시다 (요 6:11)


▶ 2019년 오감사 운동 
   매일 가정과 목장에서 5 가지 감사제목을 나누고 감사하며 은혜 받는 시간을 갖기 바랍니다. 
▶ 설립 23주년 주일   오늘은 교회 설립 23주년 주일입니다. 
   그동안 은혜 주신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충성하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선교헌금작정  2019년 선교헌금작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일시불: $5,400, 매월작정: $9,040 입니다. 
   2019년 선교 나눔 전도 예산: 해외선교, 선교지 교회건축, 나눔 구제 장학, 국내선교와 전도를 
   포함해서 총 $386,000입니다. 기도하면서 복음을 세계에 증거하는 영광스러운 일에 힘써 참여합시다. 
▶ 2019년 단기선교 신청    ○ 문의 : 강석주 목사 
   친교실에 설치된 선교부스에서 선착순 신청 바랍니다. (도미니카, 아이티, 알래스카, 콜롬비아, 쿠바)
▶ 제 7기 그림 일대일 양육자반 개강   정원 마감
     ○ 기간 : 2/14(금주 목) ~ [13주 과정]   ○ 일시 : 목요일 8pm    ○ 인원 : 30명
▶ 장년부 양육반  
   평신도 양육 B반이 시작되었습니다.  화 8pm, 목 10am, 금 6:40pm
   베이비 시터가 준비됩니다.  수강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교역자에서 신청 바랍니다. 
▶ 이정훈 교수 특강   
     ○ 일시 : 2/20(수)  7:45pm   많이 참석하여 유익한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 교회 안전 협조 
   교육관, 친교실 등 교회에 부서진 의자나 다칠 위험이 있는 것들은 보이시면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을 위해 바닥에 종이나 낙엽이 있으면 치워주시고 아이들이 주차장으로 뛰어나가지 않도록 
   그리고 놀이터 뒤쪽이나 연못 쪽으로 가지 않도록 주의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 성경통독 파악 및 결석자 파악  
   각 목장별 성경통독과 주일, 목장모임 결석자를 모바일을 통해 합니다. 
   매주일 저녁, 목동들께서는 파악하셔서 모바일을 통해 해당 페이지에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그룹 목동 모임   ○ 일시 : 마을 별로 공지 예정.
   마을별 소그룹 목동 모임을 시작합니다. 목동들께서는 꼭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슛돌이 축구팀 모집
     ○ 기간: 3/2~5/4    ○ 대상: K ~ 6학년   ○ 문의: 이창재 집사(678-665-7400)
▶ 에버그린 모임   
     ○ 일시 : 오늘 오후 1시    ○ 장소 : 골든코렐   ○ 문의 : 최명균 집사
▶ 결혼예비학교    
     ○ 일시 : 2/9 (토)   결혼을 앞둔 커플들이 모여서 결혼 예비 학교과정을 마쳤습니다.
▶ 한국학교, 어와나 휴강    대통령의 날 휴일 관계로  어와나(금), 한국학교(토) 휴강합니다. 
▶ 2019년 교회 요람 배부  
   다목적 홀 앞에 비치되었으니 각 가정 별로 한 부씩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 토요헌신예배    금주 담당은 「W 행복나눔 기도회」 입니다.
▶ 친교, 헌화 감사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특별섬김] 교회 23주년 기념 떡 현해길, 성원숙 집사 가정
   [친교] 그루터기 목장, 육태희, 육지수 성도 가정, 김종현, 김예진 학생 가정
   [헌화] 그루터기 목장, 정종래 집사, 오수현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