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3.

생명나무 능력으로 거룩하게 번성하고 충만해져라!(요 10:10, 계 22:19)

   

      요10:10 말씀은 생명나무와 선악과에 대한 설명이요 영적세계의 흐름과 사상을 잡아주는 너무 중요한 말씀이다. 사람들은 생명나무를 전설로 생각한다. 그런데 성경은 진실이고 사실이다. 김남철 박사가 40년동안 죽을 위기를 수없이 넘기면서 40번 이상 에덴의 위치를 찾아서 탐사했다. 창2:11-14에 에덴은 유프라테스강과 힛데겔(티그리스)과 기혼강과 비손강이 만나는 곳이라고 했다. 정확하게 위치를 밝힌 것은 성경이 사실인 것을 강조하는 거다. 김박사는 40년 이상의 탐사를 통해 네 강의 위치를 찾아냈다. 그곳에 가자 전에 없던 고고학발굴이 이뤄져서 7,000여년 전 인류최초의 유적지가 공개되었다. 많은 유물들이 나왔다. 생명나무와 선악과의 흔적이 토판에 새겨져있었다. 뱀이 선악과를 따먹게 유혹하는 장면도 유물에 새겨져 있었다. 생명나무 길을 지키는 그룹들과 화염검의 모습도 성경과 똑같이 새겨있었다. 에덴을 상징하는 토기들이 수없이 발견되었다. 에덴은 지금 터키의 엘라지 일대라고 추정되고 있다. 겔31:18 네가 에덴 나무와 함께 지하에 내려갈 것이요. 에덴은 노아홍수 때 땅속에 묻힌 것으로 추정된다. 에스겔 선지자도 당시에 에덴동산의 위치를 찾아 탐사하고 자세히 확인한 것으로 생각된다. 에덴과 생명나무와 선악과는 역사적인 사실이면서 동시에 많은 영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생명나무는 하나님을 알고 나를 아는 나무다. 그러나 선악과는 나만 알고 하나님을 무시하는 나무다. 아담이 선악과를 먹자 하와 에게 책임을 떠넘기면서 이 여자가 줘서 먹었다고 변명했다. 가인은 아벨을 시기해서 죽였다. 라멕은 작은 상처로 인해 사람을 죽이고 살인의 노래를 불렀다. 니므롯은 고대바벨론 제국을 세우고 자기가 숭배받을 신이라고 높이면서 바벨탑을 쌓게 했다. 거부하는 사람들을 무참하게 살육하는 인간사냥꾼이 되었다. 신바벨론제국은 고대바벨론제국의 사상을 그대로 물려받고 세워졌다. 그 후 애굽 앗수르 페르시아 로마의 왕들은 자기를 신으로 숭배케하며 피라밋과 스핑크스와 신상을 세웠다.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너 자신을 알라! 네가 세상의 중심이라고 가르치면서 휴머니즘을 학문으로 가르쳤다. 다윈은 인간이 동물에서 진화된 존재라고 주장하면서 하나님과 창조를 빼버렸다. 칼막스는 인간이 물질이라고 유물사관을 주장하면서 공산주의를 퍼트려 기독교를 잔인하게 핍박했다. 니체는 하나님이 죽었다. 인간이 하나님을 대신하는 수퍼맨이라고 선언하며 사신신학을 주장했다. 근대에 많은 학자들이 포스트모더니즘을 주장하며 기독교후기시대가 왔다고 말한다. 절대적인 하나님 진리는 없다고 주장한다. 노골적으로 하나님 믿는 기독교를 없애고 모든 종교를 통합하자고 주장한다. 요즘 인문학자들은 네가 하나님이다. 네 안에 잠자는 거인을 깨워라. 네가 세상의 주체라고 가르친다. 성평등 동성애주장, 교회철폐주장, 공산주의와 사회주의. 이런 사상들이 어디서 나왔나? 모두 다 선악과에서 파생되어 나온 거다. 영계와 사상의 흐름을 알아야한다. 우리는 영계와 사상의 흐름을 잘 깨닫고 생명나무이신 예수님 중심신앙과 사상을 갖고 살아야한다.


   계 22:14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 두루마기를 빤다는 말은 죄사함받고 예수의 의를 힘입어서 거룩한 생활을 하는 거다. 그렇게 살면 생명나무로 나가게 된다. 열린문을 통해 거룩한 하나님 성에 들어가는 권세를 얻는다. 예수님을 통해 생명을 얻을 뿐 아니라 더 풍성히 얻는다 하셨다. 하나님의 오리지날 디자인이 회복되어서 생육하고 번성하여 충만해지고 정복하고 다스리는 왕권을 갖고 성화되며 영화롭게 되는 것이다. 구원의 완성을 누리면서 사는 거다.


1. 생명나무 열매를 먹고 소화시켜서 그 힘으로 번성해야 한다.

    창1:22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어 가라사대 생육하고 번성하여 여러 바다 물에 충만하라! 생명나무 열매는 예수님이 십자가를 통해 이루신 죄사함의 축복과 부활의 능력으로 승리하여 주신 영원한 생명, 죄와 죽음과 마귀를 이기고 승리하는 생명이다. 이 복음의 말씀을 날마다 밥 먹듯 먹으며 묵상해야 한다. 특식은 어쩌다 한번 먹지만 밥은 매일 비슷한 음식을 먹는다. 우리를 건강하게 성장시켜주는 것은 특식이 아니라 매일 먹는 밥이다. 영적성장도 복음의 말씀을 매일 규칙적으로 먹고 묵상하면서 소화시켜서 그 복음이 내 복음되고 내 능력되고 내 승리되고 내 인격되게 해야 하는 거다. 그래서 내 속에서 예수생명이 점점 더 강하게 나타나서 번성하기 바란다. 예수이름으로 자녀들이 번성하기 바란다. 예수이름으로 직장과 사업이 번성하기 바란다. 예수복음 전해서 믿는 수가 많아지기 바란다. 복음을 내 복음, 내 능력, 내 승리로 만들기 바란다. 다른 사람에게 복음을 설명할 수 없다면 아직 내 복음이 아니다. 내 복음되게 하려면 10번 20번 30번 설명하기 바란다! 그러면 감동이 생기고 가슴에 뜨거운 불이 임한다.


2. 생명나무 은혜에 감사함으로 하나님 성품에 참여해야한다.

    감사하면 공감하게 된다. 감사하면 그 사람의 인격과 하는 일에 동참하게 해준다. 감사하는 사람은 특별히 항상 기억하고 더 많이 챙겨주며 도와주게 된다. 인격적인 존재라면 감사하는 사람에게 마음이 가고 감사를 표현하는 사람에게 눈길이 자주 가는 것이다.


   어느 광산에서 일하는 광부가 있었다. 아내가 항상 도시락을 싸주었다. 그는 도시락을 먹을 때마다 깊은 감사를 드렸다. 같이 일하는 동료광부들이 비웃으며 놀렸다. 이렇게 힘들게 광산에서 고생하며 반찬도 없는 도시락을 먹으면서 하나님이 어디 있다고 감사하며 기도해? 항상 비웃고 조롱했다. 그러나 굴하지 않고 항상 뜨겁게 감사했다. 어느 날 감사기도하고 눈을 뜨니 도시락이 없다. 내 도시락 어디 갔냐? 너 기도할 때 개가 와서 물어갔다. 그래서 도시락 찾으러 갱도 밖으로 나갔다. 한참 다니다 도시락을 발견했는데 꽝소리가 나서 보니 갱도가 무너졌다. 다 죽고 이 분만 산 것이다. 하나님이 감사하는 사람을 기억하고 위기에서 살려주셨다. 

시50:23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바란다. 감사의 위력을 체험하기 바란다. 추수감사절에 갑절의 감사를 드리기 바란다!


3. 생명나무 능력으로 축복하여 천국의 풍성함을 누리기 바란다.

    나는 종종 자주 하나님이 내게 주신 은혜를 생각하며 지난날을 돌아볼 때가 많다. 나는 너무 미련하고 못난 사람이다. 그런데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 제일은 이 모든 게 다 하나님 은혜다. 그리고 누군가에게 전도 받고 복음을 들어 영접한 거다. 또한 영적성장을 위해서 좋은 지도자를 잘 만나게 해주셨다. 그리고 어느날 나도 존 스타트 박사처럼 나를 하나님께 드리기로 작정하고 헌신언약을 세웠다. 그런데 그와 함께 아주 중요한 것이 바로 어머니의 기도였다. 내 어머니는 밤마다 교회에서 철야기도 드리고 새벽기도 마친 후에 집으로 오셨다. 조덕기 사모의 어머니도 한번도 새벽기도를 빠지지 않고 기도 많이 하신 어머니였다고 한다. 어머니의 기도는 약이다. 어머니의 기도가 복이다. 어머니의 기도는 능력이다. 내 어머니는 항상 철야기도 하셨다. 내 실력과 믿음의 능력과 상관없이 세계적인 주의 종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셨다. 세계를 다니며 복음전하는 전도자가 되고 교회를 살리는 부흥사가 되게 해주세요! 나는 너무 부족하지만 하나님이 내 어머니의 기도를 들으시고 내 지경을 넓히고 인도하고 채워주셔서 복음을 전하게 해주시는 것이다. 예수복음을 영접하고 내 것으로 만들기 바란다. 예수님을 내 주인과 왕으로 영접하고 나를 드리며 말씀에 순종하며 나가기 바란다. 약속을 붙잡고 중단 말고 기도하기 바란다. 기도가 치료의 명약이다. 기도가 능력이다. 기도가 축복이다.


[나눔 질문]

1. 창조론에 대한 믿음이 확실한가? 창세기가 역사적 사실임을 믿는가?

2. 내가 아는 복음에 대해서 한번씩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3. 올 해 나에게 감사한 내용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나눠봅시다.

4. 어머니에 대한 기억들을 나눠 보고 어떤 부모가 신앙적인 부모인지 나눠 보고 

    그런 부모가 되기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집시다.    

☞ 목장 예배 시간은 주일 설교 말씀을 통해 받은 은혜와 

   목원들의 기도제목을 나누는 시간입니다.


[금주의 성경 암송 구절]

요한계시록 22장 14절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함이로다  


[성경통독합계]

총) 148.7독/176,707  ▶ 듣기 115독  ▶ 읽기 24독   ▶ 쓰기 3227장 


[등록 새가족]


[그림 광고] 

감사가 넘치는 새한교회


[목회 계획]

10/6 ~          평신도 양육반A, 그림 일대일 양육반

11/8 - 12/6     2차 중직 후보대상자 & 그림 일대일 전문사역자반 훈련

11/19            명사의 간증: 정오봉 장로

11/20            추수감사주일, 세례입교식

11/25            청년부 유학생의 밤(TGIF)

11/27            예결위원, 감사임명

12/21 ~ 24      KM Youth 수련회

12/24            징글벨 축제/유아세례식

12/25            성탄주일 예배 

                   W 앙상블 성탄축하 음악회(Vivaldi's Gloria) 

12/25 ~ 28      청년부 수련회(유니코이)

12/27 ~ 30      EM Youth 수련회

12/31            송구영신 예배                  



[교회 소식]

“복음 신앙으로 항상 승리를!”      “복음 전도로 세계 선교를!”

’하나님으로부터 위대한 회복을 기대하라, 하나님을 위해 위대한 부흥을 시도하라!’

‘Expect great revival from God, attempt great revival for God!’    

▶  성경통독  

    하나님 말씀을 듣고, 읽고, 쓰기에 더욱 집중하여 경건의 삶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  추수감사주일  다음 주일(20)은 추수감사 주일입니다.  

    올 한해 베풀어 주신 은혜를 생각하며 각 가정별로 5가지 이상의 

    감사제목을 쓰셔서 하나님께 넘치는 감사로 영광 올려드리시길 바랍니다.

▶  추수감사 한가족 예배  다음 주일 3부와 4부는 한가족 예배로 드립니다. 

      ○ 3부 예배: EM 청장년, KM 장년, 주일학교       

      ○ 4부 예배:  KM 장년, KM Youth, 주일학교 

▶  토요명사간증  

    금주 토요일에는 새벽기도의 놀라운 축복에 대해 정오봉 장로님

    (정오개발주식회사 회장, 현대교회)을 모시고 간증의 시간을 갖습니다. 

    많이 참석하셔서 은혜의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  2023년 신임서리 집사 추천  

    각 목동들께서는 신년도에 새로 임명할 서리집사 후보를 오늘까지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일 친교  주일 1부, 3부, 4부, 5부 예배 후 친교를 진행 중입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성도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부착된 친교 사인 업 표에 

     이름을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  친교부 도우미 모집   

     식사를 섬기기 위한 분들을 모집합니다.    ○ 문의: 박광일 장로(678-697-6931)

▶  2차 중직후보 대상자 & 그림 일대일 전문사역자반 훈련      

     복음으로 준비된 일꾼들이 우리 교회에 많이 세워지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례 입교 교육  오늘 4부 예배 후 세례 문답이 담임 목사님실에서 있습니다. 

     다음 주일(20)에는 세례,입교식이 각 예배 때 있습니다. 

     각 부서는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례,입교 문답 순서: 청년부, 주일학교, EM, KM Youth       

     ○ 세례,입교 일시: 다음 주일(20) 

▶  젊은 부부를 위한 ‘Awakening’ 찬양집회      

     ○ 문의: 박문기 목사       *Child Care 제공됨.

     ○ 일시: 11/19(토) 5pm    ○ 장소: 평강채플      ○ 내용: 찬양, 말씀, 기도, 식사교제 

▶  권사회 총회    

     다음 주일(20)에 총회로 모입니다. 사과 바자 판매 금액을 건축 헌금으로 드립니다.

▶  에버그린 감사선물   

     다음 주 감사주일(20)에 교회에서 에버그린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배달은 안되오니 각 예배 후에 본인 이나 자녀께서 수령해 가시기 바랍니다. 

▶  QT 교재     

     다목적 건물 로비에 준비되었습니다. 꼭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 문의: 유성웅 목사

▶  건축헌금작정   

     기도는 기적을 불러옵니다. 지난 주까지 작정헌금은 $374,868.87(156유닛)입니다.      

     ○ 총 공사비: $1,500,000    

     ○ 공사: 교실 15개, 100석 이상의 채플, 본당 및 신축 건물 화장실 확장 

▶  환우를 위한 기도     마음을 모아 간절히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진희 집사님   표적 항암 치료 잘 받고 회복되도록

     ○ 한효진 집사님   남은 항암 잘 받고 회복되도록

     ○ 소현영 자매님   계속되는 재활 통해 몸이 회복되도록

     ○ 유성웅 목사님   아킬레스건 온전히 회복되도록

▶  친교 감사   오건묵 목사님, 김미동 사모님 가정 

▶  헌화 감사   권성철, 권은영 집사님 가정, 김환희, 김건희 어린이 가정, 이현석 청년


▷ 온라인 헌금 안내   홈페이지(http://saehanchurch.innoutweb.com) 이용 

▷ 체육관 사용 안내  

     ○ 오픈 일시: 주일 오후 4시 ~ 토요일 오후까지   ○ 사전 예약: 문의 각 부서 교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