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2. 주일 예배

[1부] 하나님보다 앞선 예배를 경계하라!

본문: 삼하 6:1-11 설교: 오건묵 목사 

     우리가 신앙생활할 때 언제나 변함없는 공식이 하나 있다. 그것은 우리가 예배드린만큼 믿고 예배드린 만큼 산다는 것이다. 우리 예배의 수준이 곧 우리 믿음의 수준이다. 그래서 영국 성공회의 윌리암 템플은 “어느 시대에나 신자의 수준을 능가한 예배를 드린 적 없고 예배의 수준을 능가하여 세상이 변화된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오늘 예배를 통해 온전한 예배자로 바로 서는 은혜가 있기를 바란다. 


1. 감정이 앞선 예배자 다윗!

 삼하 6:1,2 다윗이 이스라엘에서 뺀 무리 삼만을 다시 모으고 일어나서 그 함께 있는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바알레유다로 가서 거기서 하나님의 궤를 메어 오려하니 그 궤는 그룹들 사이에 좌정하신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으로 이름하는 것이라  다윗의 최선 3가지! 1) 3만명을 모으기 2) 새 수레 준비 3) 소를 이용. 전형적인 내 중심의 예배를 지향해야 한다. 나의 최선이 하나님을 앞서지 않는지 돌아보아야 한다.


2. 습관이 앞선 예배자 웃사! 

  삼상6:7, 여호와 하나님이 웃사의 잘못함을 인하여 진노하사 저를 그곳에서 치시니 저가 거기 하나님의 궤 곁에서 죽으니라 하나님의 언약궤가 웃사의 아버지 아비나답의 집에 머문 기간이 20년이다. 20년 동안 그의 형제 엘리아살을 거룩히 구별하여 여호와의 궤를 지키게 하였다. 그러나 그는 언약궤에 대해 무뎠다. 예배는 습관적으로 관리자로 드리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 습관이 앞서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3. 온전한 예배자 오벳에돔! 

 삼상6:11여호와의 궤가 가드 사람 오벧에돔의 집에 석달을 있었는데 여호와께서 오벧에돔과 그 온 집에 복을 주시니라  이방인 오벳에돔은 다만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축복의 은혜를 받았다. 다른 누군가가 즐겨하지 않은 상황에서 그는 언약궤를 받아들였다. 그로 인해 가정이 축복을 얻는 예배자가 되었다. 


[3부] 마르다의 세상에서 마리아의 심장으로!

본문: 눅 10:38-42 설교: 박문기 목사

1. 예수님의 발 앞에서 말씀을 듣는 마리아

   눅19:39 그에게 마리아라 하는 동생이 있어 주의 발치에 앉아 그의 말씀을 듣더니 


2. 더 없이 분주하기만 한 마르다

   눅19: 40 마르다는 준비하는 일이 많아 마음이 분주한지라 예수께 나아가 이르되 주여 내 동생이 나 혼자 일하게 두는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시나이까 그를 명하사 나를 도와 주라 하소서 


3. 가장 중요한 한 가지

   눅19:41 몇 가지만 하든지 혹은 한 가지만이라도 족하니라 마리아는 이 좋은 편을 택하였으니 빼앗기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4부] 파워풀한 혀!

본문: 잠언 18:21 설교: 박이삭 목사


1. 말의 능력은 경험을 통해서, 학문을 통해서, 성경을 통해서 느끼고 다 알고 있다. 

  그러므로 말을 할 때 살리는 말을 (따뜻한 말, 긍정의 말, 창조의 말, 진리의 말, 세우는 말) 해야 한다. 그러나 죽이는 말은 (차가운 말, 부정의 말, 파괴의 말, 거짓말, 험담)은 버려야 한다.


2. 말의 뉘앙스와 얼굴의 표정도 중요하다. 

  말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많은 경우에 “무언의 말”을 통해 그 말을 받아들일 수도 있고 거절할 수도 있다.


3. 우리 그리스도인의 말에는 영이 담겨진 말을 해야 한다. 

  우리의 말을 통해 사람의 영혼이 걸려있고 영생이 걸려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서로서로에게도 아름다운 말, 생명의 말, 건설적인 말, 진실된 말을 하자.



[나눔 질문]

[1부] 

1.예배를 드릴 때 하나님 보다 앞선 나의 감정, 생각, 관계, 봉사, 직분, 사역등이 있는지 

  나눠봅시다.

2.내가 온전한 예배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나눠 보고 기도합시다.


[3부]

1.내 섬김과 열심, 돌봄의 동기와 목적은 무엇인지 함께 나누어 봅시다. 

2.나의 가치와 주님의 가치가 일치하는 것과 다른 것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나누어 봅시다.


[4부]

1.나는 저장해야 하는 말과 바로 삭제해야 하는 말을 잘 구분하나요? 

2.나는 살리는 말을 누구에게 자주 합니까? 죽이는 말은 누구에게 언제 합니까? 


☞ 목장 예배 시간은 주일 설교 말씀을 통해 받은 은혜와 

   목원들의 기도제목을 나누는 시간입니다.


[금주의 성경 암송 구절]

잠언 18:21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


[성경통독합계]

총) 130.7독/155,484  ▶ 듣기 107.8독  ▶ 읽기 21.8독   ▶ 쓰기 1341장 


[등록 새가족]


[그림 광고] 평신도 훈련반 개강


[목회 계획]

9/6 ~ 11/8     제7차 국제 그림 일대일 전도 양육 훈련 세미나

9/26 ~ 10/14   그림 일대일 세미나

                   (필리핀, 한국 꽃동산교회, 거제열린교회)

10/3              남궁진 형제, 이현정 자매 결혼식

10/15             애틀랜타 어린이 합창제(새한교회)

10/22, 29         정책 당회

10/23             새한 전성도 한마음 축제

10/25 - 12/6     2차 중직 후보대상자 & 그림 일대일 전문사역자반 훈련

10/31             할렐루야 나잇

11/6               썸머 타임 해제, 정책당회



[교회 소식]

“복음 신앙으로 항상 승리를!”      “복음 전도로 세계 선교를!”

’하나님으로부터 위대한 회복을 기대하라, 하나님을 위해 위대한 부흥을 시도하라!’

‘Expect great revival from God, attempt great revival for God!’    

▶  성경통독  

    하나님 말씀을 듣고, 읽고, 쓰기에 더욱 집중하여 경건의 삶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  제7차 국제 그림 일대일 세미나      ○ 기간: ~ 11월 8일(화)      

    3주간 브레이크와 각 팀별 모임으로 진행중입니다.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필리핀 그림 일대일 전도 양육 훈련 세미나     ○ 기간: ~ 10/14 

    담임 목사님과 사모님께서 한국과 필리핀 세미나를 진행중에 계십니다.  

    금주는 거제 열린 교회에서 세미나를 진행하십니다. 

    안전과 건강, 성령충만을 위해서, 복음으로 한국과 필리핀에 회개와 

    거듭남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W 행복나눔 기도회 가을학기 진행 중  “자녀는 공부학교, 엄마는 기도학교”  

    ○ 주제: “성령의 열매”     ○ 일시/장소: 매주 수요일 10:15am  본당  

    기도의 자리를 회복하여 가정과 자녀가 건강하게 세워지는 은혜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  한마음 축제   

    10월 23일 주일 오후에 새한 전성도 한마음 축제가 열립니다. 특별히 메인 이벤트로 

    각 공동체별/부서별 찬양제가 있습니다. 각 부서별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오건묵 목사

▶  평신도 훈련반 개강   

   그림 일대일 양육반과 평신도 양육반 A를 금주 목요일(10/6) 부터 개강합니다. 

   첨부된 삽지에 신청하셔서 말씀으로 복음으로 준비된 하나님의 일꾼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  세례 입교 신청   세례 입교를 원하시는 분들은 담당 교역자에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건축헌금작정   

     기도는 기적을 불러옵니다.  지난 주까지 작정헌금은 $206,006(80가정) 입니다.      

     ○ 총 공사비: $1,500,000    

     ○ 공사: 교실 15개, 100석 이상의 채플, 본당 및 신축 건물 화장실 확장 

     각 성도님들과 가정에서는 기도함으로 건축헌금을 작정해서 

     헌금함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당회는 EM요청에 따라 교육관건축헌금에 참여한 분들의 이름을 

     동판에 새겨 기념하기로 했습니다.

▶  교역자 동정    

     장년부 목회사역 담당으로 수고 하셨던 김영필 목사님은 (일신상의 사유로)

     10월 3일 부로 새한장로교회를 사임하였음을 공지합니다.   

▶  결혼 축하  

     청년부 남궁진 형제와 이현정 자매의 결혼식이 내일 오후 5시에 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환우를 위한 기도     마음을 모아 간절히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진희 집사님   계속 되는 방사선 치료 잘 받도록

      ○ 한효진 집사님   항암 치료 잘 받고 회복 되도록

      ○ 소현영 자매님   마비된 부분이 속히 낫도록

▶  헌화 감사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안정호, 한정현 집사님 가정, 이성열, 황희원 집사님 가정

▷ 온라인 헌금 안내   홈페이지(http://saehanchurch.innoutweb.com) 이용 

▷ 교회 방역지침     안전을 위해 백신접종, 마스크 착용을 계속 권장합니다. 

▷ 체육관 사용 안내  

      ○ 오픈 일시: 주일 오후 4시 ~ 토요일 오후까지   ○ 사전 예약: 문의 각 부서 교역자